2024-04-26 20:05 (금)
몽고DB, 국내 사용자 활성화 위한 ‘몽고DB.로컬 서울 2019’ 개최
상태바
몽고DB, 국내 사용자 활성화 위한 ‘몽고DB.로컬 서울 2019’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9.06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의 디지털 변혁과 데이터 기반의 혁신 성장 위해 기술 지원 확대할 것”

몽고DB는 오늘, 양재동 엘타워에서 몽고DB 플랫폼을 이용한 앱 개발 노하우, 사용자 경험 등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는 ‘몽고DB.로컬 서울 2019’ 기술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신재성 몽고DB 한국 지사장, 앨런 차브라(Alan Chhabra) 몽고DB 월드 와이드 파트너 및 아태지역 세일즈 부문 수석 부사장, 리차드 크루터(Richard Krueter) 몽고DB 필드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업의 개발자 교육 및 참여 독려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몽고DB 플랫폼을 이용한 앱 개발 및 성능 관리, 데이터베이스 개발팀의 개발 노하우, 실제 몽고DB를 도입한 사용자들의 국내 사용 경험 사례 등이 공유됐다.

신재성 몽고DB 한국 지사장은 “몽고DB는 데이터를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범용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라며 “국내 개발자들이 노트북, 온 프레미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빠르게 구축하고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작년 한국 지사 설립 후 첫돌을 맞은 몽고DB 코리아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데이터 혁신 및 디지털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앨런 차브라(Alan Chhabra) 몽고DB 월드 와이드 파트너 및 아태지역 세일즈 부문 수석 부사장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저장하는 데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몽고DB’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했다. 이어 리차드 크루터(Richard Krueter) 몽고DB 필드 엔지니어링 부문 수석 부사장이 몽고DB의 신제품 및 신기능을 소개하는 세션을 가졌다.

한편 인공지능, 스마트팩토리 등의 기술 발전과 함께 데이터양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몽고DB는 한국 기업들이 디지털 변혁과 데이터 기반의 혁신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술 지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몽고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