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0 22:01 (화)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에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추후피해까지 예방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피싱 피해에 24시간 모니터링으로 추후피해까지 예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7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 범죄 건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처벌이 더욱 더 강화되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함께 커지고 있다. 특히 한 사람의 신상 정보가 유출되거나, 동의 없이 정보를 퍼뜨리는 등 유포협박 및 사기 피싱 범죄에는 피해자가 기술적인 지원 없이는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더욱 곤란을 겪고 있다.

이 같이 피해자의 영상을 촬영해 동의 없이 퍼뜨리고 이를 빌미로 금전을 요구·갈취하는 피싱범죄인 몸캠피싱의 경우 2014년부터 갑자기 퍼져, 오늘날까지 매우 유의해야 할 사이버범죄로 알려졌다. 몸캠피싱은 몸캠협박 또는 몸캠사기, 동영상유포협박 등으로 불리고 있으며 실제로 유포된 사례가 많아 주의를 요하고 있다.

이는 대부분 카카오톡,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며, 한 번 동영상이 유포되면 피해자는 대인 관계에서 큰 어려움을 겪으며, 심리적으로도 큰 타격을 받게 된다. 또한 협박범들의 요구에 마지못해 돈을 입금했어도 또 다시 협박을 당하거나 유포되어 버리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 받고 있는 중일 경우,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가진 IT 보안업체를 찾아 해결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당장 대응하여 차단할 수 있게 조치를 취해야 하며, 경찰에도 연락해 협박범들을 찾아내야 한다.

일단 IT 보안업체를 찾으면 영상을 다 삭제하고, 유포된 경로까지 짚어 제거할 수 있다. 온라인에 동영상이 퍼지게 되면 한 번에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기 때문에, 보안회사에서 유포 차단 및 영상 삭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팀카시아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가 협박하는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린 이후부터 계속 기술을 개발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이용해 몸캠피싱에 대처하고 있다. 동영상 삭제, 유포 방지 작업을 진행한 다음 이틀 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해 피해자의 불안을 덜어주고 있다.

그 외에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도 가능하고, 피해자들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받고 해결해주기 때문에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피해자들이 협박을 받았을 당시에 바로 연락을 주면 동영상 및 유포, 해킹 등을 파악해 작업을 시작하며, 사후관리도 진행한다.

한편 몸캠피싱에 대한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고자 할 때,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의뢰한 동영상으로 다시 협박 받아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이에 오랜 시간 작업을 진행해왔고, 신뢰도 높은 기업을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