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11:35 (일)
윈스, 1분기 매출 87억...수출감소 등 실적 부진
상태바
윈스, 1분기 매출 87억...수출감소 등 실적 부진
  • 길민권
  • 승인 2014.05.01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경기 침체 및 수출액 감소, 인력증가 따른 고정비 상승이 원인
윈스(대표 김대연)의 1분기 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는 30일 올해 1분기 매출액 87억원, 영업이익 3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4%, 90% 감소한 것.

윈스는 이와 같은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내수경기 침체와 수출액 감소, 인력증가에 따른 고정비 상승 등을 꼽았다.

회사측은 매출 감소의 원인으로 국내 보안업계의 특성상 1분기가 전통적 비수기라는 점과 일본의 솔루션 고도화 검토로 기능개선 및 향상된 10G/40G와 같은 제품도입을 위한 준비기간이 맞물리면서 수출액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2년여 동안 130여명 증원된 인력에 따른 고정비 상승도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감소의 요인이라고 밝혔다.

윈스 관계자는 “1분기 부진했던 부분들은 남은 2~4사분기 실적 개선을 통해 보완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2사분기부터 국내 공공, 통신사업 수주가 본격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대연 대표는 “해외사업은 지난해부터 지속해온 10G IPS 품질 안정화와 신제품 40G IPS 도입 준비작업이 2사분기 중 마무리될 것”이라며 “2사분기부터 현재 공급하고 있는 대형통신사 외에 더 많은 고객사를 확보해 일본시장 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등 보안제품 수출 일등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