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0 (금)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공개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차단솔루션 공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4 2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낯선 사람과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의 출시 당시 기획의도는 불특정다수의 낯선 사람을 만나 무료함을 달래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앱이 유도하려 했던 바와는 다르게 신원 확인이 어려운 특성을 이용한 각종 사기 및 피싱 범죄가 들끓고 있는 실정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몸캠피싱 범죄가 가장 많이 일어나고 있다. 몸캠피싱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을 악용한 피싱류의 범죄로, 비단 랜덤채팅 어플리케이션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즉석만남 어플리케이션이나 SNS 등을 통해서도 이뤄지고 있다.

몸캠피싱의 수법은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되는데,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거나 호감가는 말투 등을 사용해 피해자를 유혹한다. 이후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영상통화 서비스 등의 화상채팅을 이용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다.

이때 공격자는 동영상 및 사진을 확보하기 전·후로 ▲자신의 나체 사진을 공유한다고 하거나 ▲화질이 나쁘다 ▲다른 앱을 설치하자는 등의 핑계를 대며 악성코드를 전송하고 다운받도록 유도한다. 

속아넘어간 피해자가 악성코드를 설치하고 데이터 엑세스를 허용하는 순간, 휴대전화 내 연락처 목록을 포함한 수많은 개인정보들이 협박범들에게 전송된다. 가족부터 가까운 지인, 거래처 연락처 등 모든 데이터를 탈취한 협박범들은 이들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며 금품을 요구한다.

이와 같은 몸캠피싱(몸또라고도 불리며 동영상유포협박, 영상전화사기, 화상통화사기 등 모두가 같은 맥락)을 당해 피싱범죄자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다면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 보안기술 전문 업체에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현재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Secure App에서는 몸캠피씽이나 스미싱, 보이스피싱 등의 사이버범죄 및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cure App의 보안팀에서는 IT 전문가들을 구성,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되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Secure App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Secure App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