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0:05 (토)
SK C&C, ‘TOMS-SOL’로 IT인프라 아웃소싱 시장 공략
상태바
SK C&C, ‘TOMS-SOL’로 IT인프라 아웃소싱 시장 공략
  • 길민권
  • 승인 2014.04.28 03: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IT인프라에 적용, 시스템 운영안정성과 보안성 확보
SK C&C가 27일 자체 개발한 인프라 운영 솔루션 ‘TOMS-SOL(톰스-쏠)’을 바탕으로 안정적 시스템 운영과 보안을 요구하는 기업·기관의 신규 IT인프라 아웃소싱 창출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SK C&C는 자사 기업 블로그에 별도 TOMS-SOL 소개 공간을 마련하고 댓글 형태로 솔루션 관련 질문에 대해 전문가 1:1 답변과 실시간 상담을 진행한다.
 
업체 관계자는 “23년간의 IT 인프라 운영 노하우를 담은 TOMS-SOL은 공공과 금융, 제조·서비스 등 전산업군의 23개 고객의 대형 IT인프라에 적용되어 시스템 운영안정성과 보안 우수성 확보를 위한 솔루션으로 자리잡았다.
 
SK C&C가 2010년 인프라 운영 수준의 정량적 평가 자동 수행을 위해 개발한 ‘TOMS-SOL’은 2012년에 특허 등록한 ‘인프라 운영수준지표 방법론’ 이자 ‘자동 감사 시스템’이다.
 
‘TOMS SOL’은 로그인 설정, 주요 파일 권한 설정, 보안 패치 적용, 주요 파일 변경, 네트워크 설정의 보안 규정에 대한 위반 사항을 클릭 한 번으로 확인, 보안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게 해 준다.
 
수백~수천대에 이르는 IT Infra 자산 정보 자동 수집·비교, OS패치 현황, 운영 표준 절차 및 각종 보안설정 정책 감시·수정 등을 한 번에 지원한다.
 
SK C&C 양유석 인프라 운영본부장은 “TOMS-SOL은 SK C&C IT 아웃소싱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며 “고객보다 먼저 보안과 운영 등 IT Infra 문제점을 파악·개선하고 객관화된 서비스 수준 지표를 제공해 고객들의 IT 아웃소싱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