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15 (토)
시스코 코리아, 만물인터넷 시대 대비 파트너 전략 개편
상태바
시스코 코리아, 만물인터넷 시대 대비 파트너 전략 개편
  • 길민권
  • 승인 2014.04.22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V부터 컨설팅업체까지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 본격 가동
시스코 코리아(대표 정경원 www.cisco.com/kr)는 22일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눈 앞으로 다가온 만물인터넷 시대에 대비해 국내 파트너 전략도 본사 정책에 따라 전면 개편했다고 발표했다.

 
시스코 코리아는 기존에 운영하던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과 서비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독립소프트웨어벤더부터 각종 기술 및 사물인터넷 파트너, 컨설팅업체를 대상으로 보다 광범위한 파트너쉽을 마련할 수 있게 개편된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국내서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코 만물인터넷 시대를 앞두고 자사의 국내 채널 파트너들이 클라우드와 같은 최신 기술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도록 인증제와 스페셜라이제이션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개편, 운영을 시작했다.
 
시스코는 향후 10년간 19조 달러의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해 줄 것으로 전망되는 만물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자사 파트너들과 함께 맞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또한 만물인터넷의 가치를 보다 신속히 현실화할 수 있기 위해서는 기존보다 한층 범위를 확장한 파트너쉽 구축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시스코 파트너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고객들은 비즈니스 성과 달성에 꼭 필요한 각종 만물인터넷 솔루션을 제공받아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다져 나갈 수 있을 예정이다.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은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그리고 시스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사 파트너 프로그램을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 프로그램’은 시스코 파트너 에코시스템의 핵심 프로그램이다. 시스코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많은 ‘솔루션’ 파트너를 영입, 수천 개의 신규 솔루션을 확보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시스코는 솔루션 파트너들에게 시스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 개발 기회 보장, 6만 8,000여개 채널 파트너가 참여하는 시스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솔루션 구축 작업 및 새로운 시장 진출 지원, 시스코와 함께 시장진입 계획을 실행함으로써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 시스코 채널 파트너들은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들이 개발하는 신규 솔루션을 근간으로 보다 광범위한 고객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IT 기술을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IT 구매 부서는 물론 영업 부서들에게도 상당한 신뢰를 받는 자문 역할을 담당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밖에도 채널 파트너들은 수평 솔루션과 수직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매출과 수익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며, 솔루션 플랫폼을 강점으로 내세우며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시스코 채널 파트너는 시스코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수 많은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와 그들이 개발한 솔루션을 접할 수 있다. 한편 시스코 솔루션 파트너는 자사 솔루션을 구축하고 판매해 줄 채널 파트너와 협력관계를 맺을 수 있다. 시스코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 제품, 솔루션, 서비스 등이 제공되며, 솔루션 검색은 마켓플레이스 솔루션 카탈로그에서 기술 카테고리 또는 특정 키워드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스코는 채널 파트너를 대상으로 운영하던 인증제와 스페셜라이제이션 및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이를 통해 시스코는 채널 파트너들이 하이브리드 IT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연관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