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20 (토)
국내 1세대 보안기술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유포차단솔루션 제공
상태바
국내 1세대 보안기술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유포차단솔루션 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3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씽 구제 전문 보안기업 시큐어앱에서 독보적 기술력으로 몸캠피싱 및 각종 피싱범죄를 차단하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사이버범죄의 일종으로 이성인 척 접근하여 피해자의 신체일부를 촬영하고 휴대전화 주소록을 해킹해 해당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는 협박과 함께 금전을 갈취하는 악성 피싱류의 범죄이다.

특히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지인들에게 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상당한 주의가 필요하다. 협박범들은 피해자의 금전을 요구하고 이에 불응할 시 가까운 지인에게 영상을 유포한다. 

반대로 피해자가 협박범의 요구대로 들어줬을 경우에도 추가 입금을 요구하며 피해자를 옭아맨다. 게다가 유튜브나 각종 커뮤니티 등에도 유포해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몸캠피씽을 당했다면 초기에 빠른 조치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각종 방송매체와 여러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다. 때문에 피해를 당한 이들이 시큐어앱과 같은 보안기업에 빠른 구제신청을 통해 피해 없이 구제를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은 몸캠피씽, 몸또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