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20 (금)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 라바웨이브, 단시간에 몸캠피싱 대응 가능
상태바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 라바웨이브, 단시간에 몸캠피싱 대응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2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연예인들이 SNS나 팬카페 등에 사진, 글 등을 잘못 올렸다가 바로 삭제해도 이미 삽시간에 모든 커뮤니티로 퍼지는 것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인터넷은 엄청난 속도를 갖고 있으며 파급력도 커서 한 번이라도 실수할 경우 큰 부메랑으로 되돌아올 수 있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사례인데, 현재 음란채팅을 한 번 잘못 했거나 모델 피팅알바 제의를 의심 없이 받고, 또 그 요구사항을 모두 들어주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신체 일부분이나 전체가 동영상으로 찍혀 피해를 보는 이들이 많다.

몸캠피싱 협박범들은 여러 경로로 피해자의 신체 일부가 촬영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하는데, 피해자들은 그 요구사항을 모두 들어줄 수밖에 없다. 지인들의 연락처 목록을 확보한 다음 직접적으로 아는 사람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 처한다면 개인으로는 대응하기가 굉장히 어렵고, 경찰 및 보안IT회사에 도움을 요청해야 협박범들에게 금전을 지급하지 않고 영상을 삭제해 유포되지 않게 할 수 있다. 혼자서 대처하다가 도리어 상황이 더 나빠지는 경우도 많다.

라바웨이브도 보안IT회사로, 몰카, 몸캠피씽. 리벤지포르노 등 다양한 상황을 해결하고 피해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있다. 소비자 신뢰부문과 만족도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몸캠피싱 근절을 위해 경우회 서초지회와 MOU를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동영상을 원천 삭제하고 있다.

라바웨이브에서는 LAVAR CS기술로 유포가 불가능하도록 하며,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매개수단을 모두 차단한다. 또한 협박범들이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SNS나 웹사이트 P2P 등을 통해 이미 유포된 영상도 모두 삭제하고 있다. 24시간 내내 모니터링 하면서 동영상이 모두 삭제되었는지도 확인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금품요구에 응하지 말고 빨리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요구를 계속 들어줄수록 그 요구 정도가 심해지고, 금전을 지급하더라도 영상이 유포되기도 한다. 신뢰도가 높으면서 일처리도 빠른 업체에 문의해 영상을 제거하고, 2차, 3차 피해를 막아야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