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F5, 하트블리드 버그 대응 가이드라인 발표
상태바
F5, 하트블리드 버그 대응 가이드라인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4.16 20: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 “고객들, 즉각적인 조치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이미 안전”
지난 주에 발표된 후 전세계적으로 큰 우려를 불러오고 있는 OpenSSL 하트블리드 버그 및 관련 공격들에 대해 F5네트웍스는 16일, 성명서를 내고 자사 고객들이 하트블리드에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는 간단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SSL 프록시 연결이나 터미네이션을 위해 F5® BIG-IP 로컬 트래픽 매니저를 사용하는 회사들은 이미 하트블리드 버그로부터 자사의 애플리케이션들이 보호받고 있다. F5의 SSL 오프로드 기능을 통해서가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서버에서 SSL 연결을 종료하는 회사들의 경우에는, 개방형의 확장 가능한 F5 iRules를 통해 즉각적으로 그 위협을 완화시킬 수 있다. 추가의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는F5의 DevCentral™ 및 f5.com에 방문하기를 권장한다고 밝혔다.
 
마크 본뎀캠프 F5 보안제품관리 부사장은 “F5의 SSL스택과 함께 BIG-IP 로컬 트래픽 매니저를 사용하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들은 이미 하트블리드의 취약성으로부터 방어되고 있다”며 “OpenSSL에 하트블리드 버그가 존재함이 알려졌을 때부터 이미 보호되고 있었다”라고 설명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