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2:50 (일)
소비자 신뢰∙만족부문 1위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피씽 원천 차단 기술 확보
상태바
소비자 신뢰∙만족부문 1위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피씽 원천 차단 기술 확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0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신뢰, 만족도 부문 1위 IT보안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가 몸캠피싱 동영상유포사기, 화상(영상)통화사기 협박 원천 차단 기술을 확보하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몸캠피씽, 영상통화사기, 리벤지포르노, 몰카 등 타인의 신체를 촬영한 동영상을 갖고 퍼트리는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범죄는 방치할수록 협박 수위가 높아지고 피해 규모도 커지는 만큼 신속한 대응이 필수적이다. 피해가 장기화되면 우울, 스트레스, 대인관계 위축, 심리적 불안 등을 유발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음란 화상채팅 중 신체 일부가 촬영된 동영상이나 모델 피팅 알바 등을 위해서 찍은 영상을 갖고 피해자에게 협박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를 통해 가족 및 아는 사람들에게 영상을 퍼트리겠다고 협박하기 때문에 협박범들이 요구하는 금전적인 부분을 들어줄 수밖에 없는 게 사실이다. 

이 가운데 소비자 만족도1위와 신뢰부분 1위 업체 ‘㈜라바웨이브’는 몸캠피싱, 리벤지포르노, 몰카 같은 동영상 관련 사이버 범죄에 빠르게 대응해 나가고 있다. 해당 업체는 다양한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을 삭제하고 유포된 경로를 파악해 영상(화상)통화 사기 등을 완전히 차단한다. 

최근 경우회 서초지회와 몸캠피싱에 대한 MOU를 체결한 ‘라바웨이브’는 화상통화 사기, 협박, 동영상유포사기 피해자들의 문의를 받자마자 바로 영상을 제거하고, 유포 경로를 원천 차단하는 점도 돋보인다. 

라바웨이브는 자체적인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게 영상 유포 차단을 실시하고 24시간 내내 대응,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작업 후 모든 처리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며, 혹시 놓친 점이 있으면 바로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한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씽 협박이 계속되는 경우 요구를 들어주기 힘들고, 요구에 응하더라도 동영상을 유포하는 사례가 많으므로 초기대응에 집중해야 한다. 이에 본사에서는 SNS로 퍼진 동영상도 계정 정지, 피해자 관련 지인 목록 스캐닝, 유포차단 솔루션 적용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대처하는 중이다.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 협박, 몸캠피싱은 심하면 유튜브, P2P 등으로까지 퍼지기도 해서, 더는 영상이 유포되지 않게 전문 업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