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23:21 (금)
몸캠피씽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피해 차단 업계 이목
상태바
몸캠피씽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싱 모니터링 시스템 피해 차단 업계 이목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9.02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통해 피해를 차단해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최근 IT기술을 악용한 범죄가 최근 급증하고 있다. 각종 어플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 역시 그러한 범죄 중 하나다. 몸캠피싱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이다.

자신이 아니라고 해명하더라도 그 말을 믿어줄 사람도 많지 않고, 소문이 퍼져 더욱 상태가 악화될 수 있다. 심지어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제 3인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가운데 IT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 몸캠피씽 피해 방지를 위한 전문적인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해 몸캠피씽 피해자들을 적극 돕고 있다.

팀카시아는 올해 몸캠피씽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함으로써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여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동영상 유포 차단을 위한 전문인력을 대폭 확충했으며, 늦은 시간에 상담 문의를 하더라도 0.03초 이내에 답변해주는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피해자가 언제든 편하게 문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IT 보안회사의 몸캠피싱, 몸캠협박, 화상통화사기 등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협박 차단은 물론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커지지 않게 관리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게 한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패킹 파일이 전송되어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랜덤채팅, 인스타그램 등 사이버 공간에서 특히 조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만약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 몸캠피싱 피해자가 되어 협박을 당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 이상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피해를 철저히 방지할 수 있는 IT보안업체를 찾아 신속하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