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45 (일)
시스코 지능형 악성코드 차단 AMP, NSS랩 테스트 결과...
상태바
시스코 지능형 악성코드 차단 AMP, NSS랩 테스트 결과...
  • 길민권
  • 승인 2014.04.15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 등급 획득…효율성 및 보호 비용 효과 측면에서 높은 점수 획득
시스코(www.cisco.com)는 보안평가기관 NSS랩이 최근 실시한 정보유출진단시스템 부문 평가에서 지난해 인수한 소스파이어(Sourcefire)가 개발한 ‘지능형 악성코드 차단(Advanced Malware Protection, 이하 AMP)’ 솔루션이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시스코 측은 “이 같은 성과에 시스코는 최근 들어 급속히 진화하고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위협은 물론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지능형 보안 공격 행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사전 방어(Before), 실시간 조치(During), 사후 대응(After)을 체계화한 자사의 보안 전략이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고 평했다.
 
NSS랩 비크람 파탁 CEO는 “제로데이 공격, 특정 타깃을 노린 집중 공격 등 새로운 보안 위협들을 해결하고자 각 벤더들이 무수한 기술들을 쏟아내고 있는 가운데 정작 고객들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몰라 혼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성과를 토대로 한 NSS랩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보안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게 바란다. 그런 취지에서 시스코 AMP는 도입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볼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시스코 보안 비즈니스 그룹의 크리스토퍼 영 수석부사장은 “시스코는 지능형 지속 보안 위협 방어 등 엔드투엔드 보안 부문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특히, 소스파이어가 개발한 AMP는 시스코의 보안 전략 전반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그런 측면에서 이번 NSS랩의 평가는 시스코가 지능형 지속 보안 위협과 제로데이 공격을 얼마나 신속히 탐지하고 해결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 의미 있는 결과이다. 또한 함께 평가에 참여했던 타사 솔루션들 대비 최저 TCO를 인정받음으로써 고객들이 경제적인 비용에 뛰어난 보안 솔루션을 채용, 복합적인 여러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도 함께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