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40 (금)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강의이벤트로 보육교사자격증 등 유아교육자격증 취업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에 아동놀이심리상담사 온라인수업 무료지원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강의이벤트로 보육교사자격증 등 유아교육자격증 취업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에 아동놀이심리상담사 온라인수업 무료지원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30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시 3가지 자격과정 전액무료수강 가능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강의이벤트’로 유아교육분야 취업유망자격증 준비를 해보고자 보육교사자격증 등 유아교육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거나, 유아놀이정보와 정부지원산후도우미신청 등의 다양한 정부지원정보 등을 알고자 육아종합지원센터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교육원에 개설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자격증종류 온라인수업을 전액무료지원 한다고 밝혔다.

유아교육과 아동심리학자격증으로써 전망 있는 미래유망자격증종류로도 각광 받는 인기자격증강의를 전액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무료이벤트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기재 후 무료수강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아동·놀이심리상담사와 아동미술자격증 등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기출문제와 함께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과정들은 4주~6주 기간에 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되며 시험합격 시에는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취득 되어 취업준비생들의 효율적인 취업스펙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취득자격증들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자격증조회가 가능할 뿐 아니라 취업자기소개서(자소서)·취업이력서에 정식기재 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보육교사자격증 및 유치원교사자격증, 아이돌보미자격증과 베이비시터자격증을 포함한 다양한 유아교육분야 취업 잘되는 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자격증 강의지원 이벤트를 통한 추천자격증에는 아동심리상담사 및 놀이심리상담사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자격증을 통해 유아교구를 활용하여 유아미술놀이를 지도할 수 있고, 유아영어교육강사와 유아방문수업교사 및 유아학습지교사취업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센터와 아동발달센터 및 지역아동센터취업, 홈플러스문화센터와 롯데마트문화센터 및 이마트문화센터 등의 평생교육센터 강사취업, 초등학교돌봄교사와 방과후교사채용지원 등 여러 취업분야에서 활용된다. 이에 경력단절여성취업 및 전업주부취업자격증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자격과정에는 유아심리상담 및 유아교육전문가 취업자격증으로 인기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아동유아놀이학교 및 유아모래놀이치료프로그램 관련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유아방문미술과 미술심리치료프로그램 관련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임신육아종합포털아이사랑 등의 정부지원육아도우미와 베이비시터·아이돌보미·초등방과후돌봄교사로 활동하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유아파닉스영어교육 관련 초등영어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육아우울증이나 시어머니와의 갈등 및 이른바 ‘독박육아’ 등으로 찾아올 수 있는 화병증상에 심리학적 기법으로 심신안정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분노조절장애증상)와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상담센터 종류인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및 부부상담클리닉 등에서 다문화가정·한부모가정·재혼가정 구성원에게 가족상담 치료를 돕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종합심리검사를 통해 진로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 등이 개설되어 있다.

이밖에도 아동청소년들의 학습지도와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독서교육·독후감쓰는 법) 및 영재창의지도사(영재교육·창의력키우기), 자기주도학습지도사(집중력 높이는 법과 공부 잘하는 법 코칭)와 4차산업혁명 유망자격증인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코딩지도사), 언어장애 종류인 조음장애와 음운장애 및 유창성장애아동들의 언어치료를 돕는 언어발달지도사, 특수교육 대상인 시각장애·청각장애 및 발달장애와 자폐성아동의 특수교사활동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또한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과정이 운영 중이다.

교육원 무료이벤트 담당자는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인 본원에서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마련했다. 이에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의 실업자국비지원신청 및 직장인국비지원카드발급 없이도 무료온라인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누구나 무료수강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기계발을 해보고자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취득희망자, 상담 및 교육 관련 직종 취업준비를 위해 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이나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도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현재 취업준비생들의 원활한 구인구직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에 고졸취업과 대학생취업 등의 청년취업준비생부터 30대취업과 40대 취업컨설팅에 관심 있는 남성과 주부취업 및 경단녀재취업 희망자, 50대취업 및 60대 중장년취업교육을 원하는 이들 모두 누구나 본원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 무료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의 지역별 자원봉사활동 가능시설 확인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육교사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보육돌봄 및 유아교육과 인성교육지도 등을 통해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전문 인력으로써 영유아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의 업무 또한 담당한다. 보육교사 되는 법은 4년제·전문대유아교육과 전공이나 학점은행제도를 통해 보육인력국가자격증인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고 보육교사인력풀 및 보육교사구인구직 등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다. 이후 보육통합정보시스템·보육정보센터·아이사랑보육료결제 등 다양한 정부지원 제도와도 연계하여 보육교사직무가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