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0 22:55 (금)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씽 대응 시스템 개발 솔루션 내용 24개까지 확장
상태바
팀카시아, 24시간 몸캠피씽 대응 시스템 개발 솔루션 내용 24개까지 확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8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팀카시아, 기술시연이미지
사진=팀카시아, 기술시연이미지

2014년부터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려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사이버 범죄로는 몸캠피싱, 몸또 등이 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거나 채팅을 하면서 휴대폰을 해킹해 피해자 지인들의 연락처로 단체 채팅방을 개설해 영상을 유포하거나 개별적으로 유포하는 식으로 벌어진다. 이미 몸캠으로 인한 피해사실이 알려지면서, 갑자기 당하게 된 사람들은 울며 겨자 먹기로 금전적인 요구를 수용하고 있다.

또한 피해 범위가 넓고 2차, 3차로 계속해서 확산될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협박을 당하는 등 전혀 예상치 못 한 경로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을 알아내는 게 우선이다.

사진=팀카시아, 기술시연이미지
사진=팀카시아, 기술시연이미지

이처럼 몸캠피싱 피해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가운데, IT 보안 회사인 ‘팀카시아’는 피해자 발생을 막기 위해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19년에 들어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했다. 이에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이고,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팀카시아는 전문인력을 대폭 확충하는 것은 물론, 늦은 시간에 상담 문의를 해도 0.03초 이내에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외에 팀카시아가 진행 중인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화상통화사기, 영상통화사기 등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이는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 중에 해킹 파일이 전송되어 피해자의 알몸을 주변인에게 유포한다는 협박을 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랜덤채팅 및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공간에서 항상 조심하는 것이 사이버범죄 피해 사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만약, 현재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IT 보안 전문 기업을 찾아 전문가와 상의를 하며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