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50 (금)
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 한양사이버대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표준 UI개발툴로 선정돼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엑스빌더6’, 한양사이버대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표준 UI개발툴로 선정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8 16: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마토시스템(대표이사 이상돈)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에 자사 UI개발툴 ‘엑스빌더6’가 표준 개발 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양사이버대학교의 ‘HYCU Transformed VISION 2020+’ 비전 달성을 위해 경쟁력 향상과 업무 효율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업무 표준화 및 최신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사업의 범위는 개인정보영향평가, 내 외부 시스템 연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학사/행정/LCDMS(콘텐츠 개발 관리)/역량/시험 등 응용프로그램이 포함되며 주사업자는 대우정보시스템이 선정되었다.

대우정보시스템은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는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국내 대표적인 UI툴에 대한 성능, 개발편의성, 모바일 대응 용이성 등 여러 방면에서 심도 있는 검증작업을 거쳤으며 최종적으로 엑스빌더6를 선택했다.

엑스빌더6는 최근 기업과 공공기관의 웹 표준 환경구축이 확대되면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제품으로, 이클립스 기반의 통합 개발환경을 제공, 뛰어난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보장한다. 특히 하나의 소스로 다양한 환경을 지원하는 OSMU와 최적의 모바일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반응형 웹, 코드 자동화를 지원하는 지능형 콘텐츠 어시스트, UDC 등 개발 생산성을 높여줄 많은 기능들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여하게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차세대시스템 사업단 김왕기 부단장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차세대정보시스템은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표준 LMS, 챗봇 등 최신 기술, 그리고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적용 등을 통해 한국형 온라인 대학의 표준을 제시하게 될 것이며, 특히 학습자 분석 시스템 구축을 통한 학생 역량 강화 지원 체계를 수립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사업에 대한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이버대학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개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대우정보시스템과의 협력 관계를 맺게 되어 매우 기쁘며 고품질, 고성능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