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45 (토)
한양학원 2019년 검정고시 합격발표 후 방향 제시해
상태바
한양학원 2019년 검정고시 합격발표 후 방향 제시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7 18: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에 시행되었던 2019년 제 2회 검정고시의 합격자가 8월 27일(오늘)에 발표되었다.

합격자 발표는 각 교육청 홈페이지와 자동응답 안내전화를 통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또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는 합격자 발표 후 각 교육청, 교육지원청, 민원실, 초·중·고등학교 행정실, 인터넷 민원서비스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검정고시의 합격선은 전체 평균 점수가 60점이상일 때 합격인 절대평가이다. 쉽게 풀이해서 자신이 치른 6~7개 시험과목들의 점수의 평균값을 구했을 때, 그 평균값이 60점이상이면 합격이다. 만약 평균 점수가 60점을 못 넘겨 불합격이 된다 하더라도, 60점이 넘은 과목 같은 경우에는 ‘과목 합격’처리가 된다.

그렇기에 재응시를 하더라도 그 과목은 다시 치르지 않는다. 검정고시 합격 기준은 중졸 360점 이상, 고졸은 420점 이상이다. 이렇게 시험을 보고 나서, 합격을 한다면 그 이후로 학생들은 취업을 하거나 대학을 진학할 것을 목표로 잡는다.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선 독학을 하거나 학원을 가는 경우이다. 자기관리나 성적관리에 보다 신중을 가하는 학생들은 학원에서 진학까지 합격을 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 또한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보다 나은 체계와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학원에서 공부하여 고득점을 취득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학생들이 가는 학원 중에 서울한양학원은 합격자를 위한 대학진학 프로그램과 다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검정고시 프로그램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잡힌 명문 학원이다.

많은 한양학원 학생들은 혼자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을 도움 받을 수 있어 시간절약을 할 수 있었고 결과적으로 입학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다시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확실한 고득점 점수를 통해 진학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내년 4월에 있을 검정고시를 위해 한양학원 측은 만발의 준비를 가하고 있는데, 학생들의 자기관리를 위해 소수정예 입시관리반을 진행한다. 철저한 출결관리와 테스트를 통한 학습관리, 반복학습으로 고득점을 목표로 하며 추후 맞춤 입시컨설팅을 통해 면접과 논술 그리고 자기소개서 등 철저히 대입준비를 해볼 수 있다.

한양학원의 검정고시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지점별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