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1:00 (토)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100%무료개강 스마트HRD 온라인국비과정 모집중
상태바
재직자내일배움카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100%무료개강 스마트HRD 온라인국비과정 모집중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7 1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새 이름 ‘스마트HRD’에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이면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인강이 가능하다.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인강을 받기 위해서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이 필요한데 받는 방법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고용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받을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등 온라인 국비지원 무료인강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HRD뉴엠’에서 온라인 무료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응시자 수는 매년 증가를 하고 있는데 이유는 한류 열풍이 한국어에 관한 관심까지 끌어올려서 그 덕에 한국어를 가르치는 외국교육기관이 늘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을 취득하면 사회통합 프로그램운영기관, 한국어 수업이 개설된 국내외 초,중,고등학교, 선교,봉사목적으로 외국에서 한국어교사 희망자, 한글교실, 한국어학당, 세종학당 등에서 한국어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은 비학위과정으로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단,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미리 수료하고 국가시험을 통과해야지만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발급할 수 있다. 필기시험, 면접시험으로 나뉘며 필기시험은 한국어학, 한국문화, 일반언어학 및 응용언어학, 외국어로서한국어교육론 이며 영역별로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면접은 100점 만점기준 60점 이상 득점 시 합격이다.

스마트HRD뉴엠은 자격증 공부를 하려는 많은 분이 온라인 국비지원 교육과정 개설 여부 및 국비지원 혜택이 본인에게 해당하는지 여부를 알지 못하여 시간, 경제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들에게 친절히 설명을 해주는 1:1 전문 학습플래너가 직통번호로 빠른 상담을 해주며 지속적인 밀착관리를 통해 직장인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며 수료를 하면 1년간 무료 재수강 지원을 해주고 있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등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 ‘스마트HRD’ 검색 후 온라인 무료상담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