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45 (토)
CA, API 무료 워크샵 개최...API 구축 및 운영 전략 소개
상태바
CA, API 무료 워크샵 개최...API 구축 및 운영 전략 소개
  • 길민권
  • 승인 2014.04.02 16: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9일, 강남구 테헤란로 섬유센터빌딩 2층 컨퍼런스홀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오는 4월 9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테헤란로 섬유센터빌딩 2층 컨퍼런스홀에서 성공적인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전략 수립을 위한 ‘API 무료 워크샵’을 개최한다.

훌륭한 API를 구축하는 것은 설계 그 이상의 작업이다. 여기에는 섬세하게 짜여진 치밀한 실행이 필요하다. API 전략은 기업의 비즈니스 필요사항뿐 아니라 개발자 커뮤니티의 다양한 요구사항도 고려해야 한다.

이번 워크샵에는 CA 테크놀로지스의 API 수석 아키텍트 마이크 아문센(Mike Amundsen)이 강사로 나서 성공적인 API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설명한다.

워크샵에서는 구체적으로 △각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API를 설계하는 방법 △개발자의 경험(DX)을 원칙으로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API를 제작하는 방법 △다양한 클라이언트 플랫폼(웹, 모바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을 위한 API 설계 방법 △개발과 운영을 병행하는 데브옵스(DevOpS)를 통해 API 설계·구축·관리 계획을 개선하는 방법 △보안, 계정, 소셜 통합, 안정성, 확장성과 관련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등이 논의된다.

참가신청은 웹사이트(events.layer7tech.com/seoul-wrk-kr)를 통해 진행된다. CA 테크놀로지스는 지난해 6월 API 보안 및 관리 전문업체 레이어7(Layer7)을 인수한 바 있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