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15 (화)
지니언스, 엔키와 전략적 제휴...지능형 위협 분석 및 대응 비즈니스 고도화
상태바
지니언스, 엔키와 전략적 제휴...지능형 위협 분석 및 대응 비즈니스 고도화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6 23: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악성코드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안 제시하는 컨설팅 비즈니스 강화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대표이사 이동범)가 지능화된 사이버 위협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안을 제공하는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보안 위협은 전통적인 방어체계를 회피하고 침투하는 랜섬웨어, APT 등과 같은 지능형 위협이 증가하고 있다. 단순하게 악성코드의 유입 및 감염을 차단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보안 취약점을 이용하여 내부 확산을 탐지하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상행위와 보안 위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보안 솔루션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된다.

지니언스는 지능형 위협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안 비즈니스를 고도화 하기 위해 인텔리전스 위협 분석 전문 기업 엔키(대표이사 박세한)와 악성코드 분석 및 대응에 상호 협력하는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는 고객에게 유입된 악성코드를 상세하게 분석하여 보고서 및 대응 방안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악성코드 전문 분석가가 악성코드 패턴, 공격 수법 등을 분석하여 공격자 유형, 공격자가 원하는 표적 등을 파악한다. 이후 악성코드 데이터베이스와 비교하여 종합적인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엔키는 기존 체크리스트 기반 단순 진단이 아닌 공격자(해커)의 관점에서 고객의 정보자산 취약점을 식별 및 분석하고, 모의 침투를 수행하여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발견하여 사전 대응할 수 있는 보안컨설팅 체계도 마련했다.

이번 제휴는 엔키의 맞춤형 인텔리전스 보안서비스와 지니언스의 통합 보안 플랫폼 기술, 영업 네트워크 노하우를 접목해 지능형 위협에 대한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선점하는 윈윈 전략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2016년 창업한 엔키는 다수의 국내외 유수 해킹대회 수상 경력(DEFCON, PCTF, HITB, Codegate 등)이 있는 전문가들이 차별화된 분석역량을 통해 악성위협 정보제공, 모의해킹과 보안 교육 플랫폼 제공 등 기업별 맞춤형 보안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엔키 박세한 대표이사는 “탁월한 기술력과 보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 증가세에 발맞춰 시장 선점을 위해 지니언스와 협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니언스 이동범 대표이사는 “양사가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 시장 개화를 가속화 하고 국내 보안 기술이 해외 기업과도 뒤쳐지지 않을 만큼의 제품력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