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00:05 (월)
에이아이스페라, 부정탐지 솔루션 ‘Criminal IP’…두나무 업비트 FDS시스템에 적용
상태바
에이아이스페라, 부정탐지 솔루션 ‘Criminal IP’…두나무 업비트 FDS시스템에 적용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6 2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병탁 대표 “부정거래, 계정도용 시도 및 해킹시도에 능동적으로 예방 가능해”
‘Criminal IP(크리미널 아이피)’ 서비스 화면
‘Criminal IP(크리미널 아이피)’ 서비스 화면

에이아이스페라(대표 강병탁. AI Spera)가 자사 부정탐지 솔루션 ‘Criminal IP(크리미널 아이피)’를 두나무 업비트의 FDS시스템에 적용했다고 밝히고 향후 ‘Fraud Account’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납품된 Criminal IP는 전세계 모든 IP address들에 대해 VPN 여부, 악성 행위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이용해 평판 정보를 제공해 주는 서비스다.

또 Fraud Account 서비스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계좌번호들에 대해 사기 및 부정행위에 사용된 부정계좌와 휴대폰 여부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이번 서비스 납품을 통해 가상화폐 거래소 서비스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거래, 계정도용 시도 및 해킹시도에 대해 능동적으로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Criminal IP와 Fraud Account는 가상화폐 거래소, 전자상거래, 인터넷뱅킹 이용자들의 계정도용 및 부정결제 시도를 조기에 탐지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