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구글환불, 애플환불 전문 ‘환불콜’ 환불요청이 거절된 모바일 게임 환불 건수들도 진행이 가능해
상태바
구글환불, 애플환불 전문 ‘환불콜’ 환불요청이 거절된 모바일 게임 환불 건수들도 진행이 가능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6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기의 성능이 발전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높은 퀄리티의 모바일게임들도 많이 출시되게 되었고 이는 큰 인기를 끌었다.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들이 연이어 매출기록을 경신하면서부터 게임사들은 앞다퉈 모바일 게임시장으로 뛰어들게 되었다. 

많은 게임개발사들이 참여하기 시작할 때 유저들은 더욱 뛰어난 게임들이 출시될 것이라며 기대를 모았으나 실제상황은 그렇지 않다. 양산형 게임들이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주를 이뤘기 때문이다.

양산형 게임들은 처음에는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어 유저가 어느 정도의 흥미를 붙일 수 있게 만든다. 중간에 불편함이 발생하는 요소나 구간 등을 포함시켜 소액과금을 유도하는 게임들도 있다. 어느 순간부터는 과금없이는 깰 수 없는 난이도의 지역을 넣어 과금을 실시하도록 만든다.
 
이에 따라 적당한 양의 현금결제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면 유저들도 기꺼이 현금결제를 할 수 있다는 입장까지 내비치고 있다. 하지만 게임사들은 이러한 요구에 응할 생각이 없다. 현금결제를 통해 최고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여도 이후 출시되는 아이템들은 기존의 아이템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경우가 많으며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이고 지속적인 과금이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미숙한 운영까지 더해지고 있다. 정작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의 업데이트는 미흡한데, 과금이 필요한 콘텐츠만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게임의 밸런스가 무너진다.

이와 같은 운영에 지친 유저들은 결국 환불까지 결심하게 된다. 시중에서는 구글 환불 대행, 애플 환불 대행 업체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환불콜’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기별로 개정되는 환불 정책에 맞춰 환불을 진행하기 때문에 다른 업체에서 환불진행이 실패한 건이나 아이템을 사용한 건도 환불진행이 가능하다. 

환불의 진행절차는 전화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사와 상담을 거친 뒤 이를 토대로 신청서를 작성하게 된다. 이후 신청서를 토대로 환불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환불이 승인된 후 환불 수수료를 안내하고 있어 모바일게임 유저들에게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환불콜’ 관계자는 “히트 환불, 탑타이탄2 환불, 초시공전기 환불, 초한지M 환불, 신사조영웅전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환불이 가능하다”며 “다른 업체에 비해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곳으로 믿고 맡겨 주시면 빠른 진행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