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20 (금)
’Secure App(시큐어앱)’, 범죄패턴 데이터 활용해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피해자 구제
상태바
’Secure App(시큐어앱)’, 범죄패턴 데이터 활용해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피해자 구제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5 0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캠피싱 피해구제 전문 기업 Secure App(시큐어앱)에서 최근 음란한 채팅을 통해 돈을 뜯어내는 피싱의 일종인 몸캠피씽의 범죄 수법이 다양하고 유도하는 악성코드의 종류도 다양하여 쉽게 걸려들 수 있어 유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Secure App 보안팀에 따르면 협박범들은 APK 형태의 악성코드를 꼭 설치하게끔 유도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공격자가 지속적인 스팸 메시지 또는 메일을 발송해 공격자가 꾸며놓은 홈페이지로 접속시키는 수법이 성행하고 있다.

자극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이성만남, 혹은 중년채팅 등으로 꾸며진 홈페이지에 접속시킨 뒤, 채팅을 통해 APK파일 설치를 유도하고 음란채팅 장면을 모두 촬영하는 것이다. 파일을 설치하는 순간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를 공격자가 확보하게 되며, 공격자는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며 협박을 시작하는 것이다.

지능범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 외에도 아주 다양한 수법들이 존재한다. 구제신청 피해자 현황을 살펴보면 현재 몸캠피씽 피해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첫 번째는 음란한 채팅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는 낯선 이에게서 받은 파일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히 Secure App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에 피해 구제신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범인이 아직 영상을 유포하기 전이라면 Secure App의 기술로 유포를 차단할 수 있다. 

범인이 이미 동영상을 유포해버린 경우라도 추가 피해를 예방하고 범인으로부터 영상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최대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 범인은 계속해서 금전을 요구할 것이기 때문.

Secure App에서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몸캠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24시간 대응서비스 등의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몸캠피싱’ 대처와 관련해서 24시간 긴급 상담센터에서 무료상담을 지원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모바일 보안 기업 Secure App은 협박범에 대한 대응부터 동영상 삭제, 유포 차단 등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갖고 있어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여 피해자들의 구제 해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