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5 (금)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위해 24시간 대응센터 운영
상태바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위해 24시간 대응센터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5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술이 발달하면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사진, 동영상을 쉽게 촬영하고 전송할 수 있다. 화상통화도 가능해졌는데, 이런 기술적 발전이 도리어 범죄에 악용되어 상당히 큰 문제가 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통신매체를 이용한 범죄는 실시간으로, 광범위하게 무작위로 퍼져나가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1초만에 수 많은 사람들에게 바로 영향을 줄 수 있어 빠르게 대처하는 게 필수적인데, 신상정보를 퍼트리는 것이나 리벤지포르노, 몸캠피싱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몸캠피싱이 대표적인 범죄 사례이다. 몸캠피싱은 음란 화상채팅이나 모델 피팅 알바 등을 위해 촬영한 동영상을 갖고 상대방에게 유포를 미끼로 협박하는 것이다. 몸캠피싱은 피해자가 실제로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이 유포되기 때문에 협박 당하는 사람이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수 없다.

이들은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등을 이용해 피해자의 연락처 목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동영상을 유포한다. 유포하기 전 금품을 요구하는데, 이에 응하지 않을 시 바로 동영상을 전송하기 때문에 빠른 대처가 중요하다.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영상통화사기협박, 화상채팅사기, 동영상유포협박,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를 차단하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또,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를 차단하고 있어 변수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24시간 동안 계속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가 불안해할 일 없이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영상 유포 자체를 방지하고 있는데다 매개수단을 다 차단하고 있기 때문에 동영상 확산으로 인해 불안해할 일이 없다 

자세한 정보는 라바웨이브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