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10 (토)
NSHC, 재능기부 원정대 캄보디아로 출발!
상태바
NSHC, 재능기부 원정대 캄보디아로 출발!
  • 길민권
  • 승인 2014.03.26 04: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3회째, 공동체와 함께 누리는 행복...몸소 실천하기 위해
올해도 어김없이 NSHC(대표 허영일 www.nshc.net)의 재능기부 원정대가 3월 27일 캄보디아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올해는 어떤 재능기부로 오지인들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고 돌아올까 기대된다.  
 
이 기업의 재능기부 워크샵은 2012년 처음 시작됐다. 올해로 벌써 3회째다. 재능기부 워크숍 진행은 매년 각 부서에서 추천된 직원들을 선발한 뒤 각자의 재능에 맞게 3개의 팀을 꾸려 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해 NSHC 캄보디아 현지 재능기부 워크숍 이미지>
 
올해에는 그간의 노하우와 현지 만족도를 수렴해 마을 공동 정수 시설 구축, 태양열 배터리 충전소 설립, 가족 사진 촬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 업체가 캄보디아와 인연을 맺은지 3년이 되어가면서 재능기부의 모습도 진화하기 시작했다. 개인의 행복에서 공동체가 함께 누리는 행복으로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마을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정수 시스템을 마을에 설치하고,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태양열 배터리 충전소도 설립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출발하는 것이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 개발사업을 현지인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하게 하기 위해 캄보디아 현지에서 뜻을 같이 하는 소규모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는 것도 이번 워크숍 목표중 하나다.
 
NSHC 이윤승 부사장은 “매년 재능기부 워크숍을 통해 NSHC의 존재 목적을 발견하게 된다”며 “앞으로 재능기부 워크샵을 통해 개인을 넘어, 지역사회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회적 지원을 계속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이다. 이 사실 앞에 이윤 추구의 목적이 어떠한가에 따라 존재 가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NSHC가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 그들의 행보가 기대된다.
 
NSHC는 정보보호 전문 회사이다. 보안컨설팅, 정보보호솔루션, 보안취약점 정보제공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 대표브랜드로 안드로이드백신(Droid-X), 스마트폰 보안키보드(nFilter), 앱 보호솔루션(App Protect) 등이 있으며 사이버공격 대응 및 최신 보안 정보 제공팀인 RedAlert 팀을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