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35 (화)
시큐리온 OnAV, 영국 MRG Effitas 평가에서 탐지율 100% 기록
상태바
시큐리온 OnAV, 영국 MRG Effitas 평가에서 탐지율 100% 기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8.22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리온(대표 유동훈)은 자사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영국의 독립 성능평가 기관 MRG Effitas의 2019년도 2분기 안드로이드 360도 평가에서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MRG Effitas는 모바일 보안성능평가 분야에서 AV-TEST, AV-컴패러티브와 함께 글로벌 Top3에 손꼽히는 기관으로, OnAV는 세 기관의 평가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평가는 크게 네 가지 테스트로 구성된다. 악성 앱 샘플을 활용한 테스트로는 ‘SD카드 검사’와 ‘실시간 검사’, ‘시뮬레이터 검사’가 있다. ‘SD카드 검사’는 악성 앱 설치가 완료되기 전 초기 단계 탐지율을, 실시간 검사는 앱이 설치된 후의 탐지율을 평가한다. 여기에 MRG Effitas가 최신 멀웨어 동향을 반영한 악성 앱을 제작해 평가에 활용하는 ‘시뮬레이터 검사’를 추가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과잉탐지(과탐) 검사’는 정상 앱 샘플을 악성 앱으로 오판하는 경우가 얼마나 적은지 검증하는 테스트다.

이번 테스트에서 OnAV는 총 14가지 검사 항목 중 11가지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종합 탐지율 100%를 기록했다.

특히 시뮬레이터 검사에서 최신 유형의 악성 앱을 100% 탐지한 것은 신-변종 악성 앱 탐지에 특화된 머신러닝 기술의 장점이 반영된 결과라는 것이 시큐리온 측의 설명이다. 시뮬레이터 검사 탐지율 100%는 단 2개 제품만 달성했다.

시큐리온의 OnAV에 탑재된 머신러닝 기반 엔진은 관계사 아이넷캅이 수년간에 걸친 R&D 끝에 개발한 국산 엔진이다. 시큐리온은 최근 OnAV 관련 사업을 전담하면서 ‘온백신’이던 서비스 명을 ‘OnAV’로 변경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엄격한 평가로 알려진 MRG Effitas 인증은 정보보안 업계 내에서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한 것과 같은 권위를 가지고 있다”라며 “객관적으로 증명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OnAV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