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7 12:34 (화)
구글, 애플 환불 대행 ‘환불페이’ 1세대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이어져
상태바
구글, 애플 환불 대행 ‘환불페이’ 1세대 업체로 모바일 게임 유저들의 관심이 이어져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1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매출규모는 4조원에 육박할 정도였으며, 이중 91%는 모바일 게임의 매출이 차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중에서 상위매출을 기록한 장르들은 대부분 RPG장르로 알려졌다. 

RPG장르가 상위매출을 기록한 이유는 현금결제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과 뽑기형 아이템 두가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뽑기형 아이템의 경우 장르를 불문하고 모든 게임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의 경우 랭킹진입을 목적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필수적으로 구매해야 한다. 해당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몬스터를 사냥해도 아이템을 주지 않는 패널티를 부여하거나 획득하는 경험치가 월등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뽑기형 아이템은 낮은 확률로 게임내 최고등급의 아이템, 변신,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통해 최고의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지만 극히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아이템보다 뛰어난 아이템들을 추가로 하는 경우가 많아 순위권에 위치한 유저들은 지속적인 과금을 필요로 한다. 

이로 인해 환불을 진행하는 유저까지 늘어날 정도인데, 모바일게임의 환불을 홀로 진행하는 것은 녹록치 않다.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부 개발사들은 모든 환불 문의를 직접 처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환불 진행이 부결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어 모바일 게임 환불의 경우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분야다.

이러한 가운데, 높은 승인율을 자랑하는 구글 환불 대행 및 애플 환불 대행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끈다. 환불 대행 1세대 업체로도 알려진 ‘환불페이’라는 곳으로 다년간 운영되어온 경험을 토대로 전액에 가까운 승인율을 자랑하여 재이용율이 높다. 

더불어 환불의 승인이 완료된 후 수수료입금을 안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식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업체라는 평을 모바일 게임 유저들에게 받고 있다. 24시간 환불문의가 가능해 언제든지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업계 최저 수수료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환불페이’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다양한 환불이력들을 게시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을 부탁드린다”라며 “현재 로한M 환불, 강림 환불, 아르카 환불, 라플라스M 환불,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 환불 등 다양한 게임의 문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