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10 (금)
금소원 “금융소비자 기만해 온 금융위원장 물러나야”
상태바
금소원 “금융소비자 기만해 온 금융위원장 물러나야”
  • 길민권
  • 승인 2014.03.15 09: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태 원인 불러온 책임 당사자로서 국민 앞에 사죄해야”
카드정보가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다고 힘주어 말하던 금융당국의 말이 무색해 졌다. 이에 금융소비자원은 “14일 검찰발표는 그 동안 유출로 인한 2차 피해는 없다며 부인을 거듭해 온 ‘금융당국의 주장이 얼마나 허구였는가를 보여 준 것’으로 금융위원장을 비롯한 관련자들은 더 이상 책임 가리기에 급급하지 말고, 사태 원인을 불러온 책임 당사자로서 국민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사태 발생 직후 금융위는 이번 유출사태에 대한 문제 파악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원론 수준에도 못 미치는 졸속대책으로 일관해 오히려 피해자들에게는 불편을 초래하고, 금융산업 측면에서는 과도한 규제로 금융시장을 지나치게 위축시켜 왔다. 무엇보다 금융위는 ‘관료들의 자릿수 늘리기’라는 시장의 비판은 아랑곳 하지 않고, 금융사만 불러 모아 훈계하고 정보유출 사태를 빌미로 정작 금융소비자 없는 ‘금융소비자보호원’ ‘보안’ ‘정보’ 관련 기관 등 4- 5개 기관 신설에만 공을 들여 왔다고 비판하고 있다.
 
금소원 관계자는 “금융시장 신뢰회복을 위해서라도, 위기 때마다 수사 당국 조사에만 의존하고, 금융사 앞장 세우기로 책임을 모면하려는 금융당국의 행태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 금융당국 관료들의 직무태만과 유기 등과 계속되는 국민 기만 행태에 대해 반드시 이번 기회에 책임규명과 처벌이 따라야 한다고 본다. 다시 한번 금융소비자와 국민을 무시하는 금융위 등 관계자들의 책임 있는 처신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