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5 (토)
몸캠피씽 완벽 대응 ‘시큐어앱’,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해 피싱 피해 무료 상담
상태바
몸캠피씽 완벽 대응 ‘시큐어앱’, 24시간 고객센터를 통해 피싱 피해 무료 상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2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에 거주하는 주부 A씨(58세, 여성)는 올해 중학교에 입학한 늦둥이 아들을 키우고 있다. 최근 A씨는 황당한 문자 메세지를 받고 다급한 발걸음으로 인근 경찰서를 찾았다. 누군가 ‘중학생인 아들의 음란행위 영상을 확보했으니 유포를 원치 않을 경우 연락을 달라’는 협박 메시지를 받았다.

경찰서를 방문해 경관들에게 조언을 얻은 결과 이러한 범죄행위를 ‘몸캠피씽’이라고 부른다는 안내를 받았다. 협박범은 중학생인 아들의 휴대전화에서 해킹한 연락처 목록을 본 후 엄마인 A씨에게 협박한 것이다.

이처럼 피해 당사자에게 집중됐던 협박이 이젠 부모와 지인들에까지 확산되면서 몸캠피씽 피해자가 더욱 늘고 있는 실정이다. 이 같은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해외 전화번호와 서버를 이용하는 범인을 잡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들은 대포통장과 대포 폰까지 사용하고 있어 잡는다고 해도 많은 시간이 소요돼 피해자로서는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도 24시간 긴급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 적극 구제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