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35 (토)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 화제의 홈쇼핑인서트영상으로 히트상품 등극
상태바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 화제의 홈쇼핑인서트영상으로 히트상품 등극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9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온 다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주변에 입맛이 없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미각을 자극하는 별미음식들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 최근 GS샵에서 소개되고 있는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HMR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내놓은 이 제품은 6월 첫 방송 후 2회 연속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2019년 GS샵 신상품 분야에서 매출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출시 석달만에 무려 8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다. 이 제품은 남해안에서 어획한 100% 국내산 새꼬막을 신선하게 손질하여 비리지 않고 쫄깃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며 두 가지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매콤함을 더하고 매실액을 넣어 은은한 단맛을 살려 감칠맛을 더했다. 또한 보관이 용이하도록 한 팩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 가정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꼬막요리를 즐길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오프라인에서 꼬막비빔밥이 인기 별미식으로 거듭나면서 홈쇼핑에서도 다양한 꼬막제품들을 선보인바 있다. 하지만 이렇다 할 히트상품이 눈에 띄지 않던 차에 프레시지의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의 선풍적인 인기는 업계에서도 이례적이라는 반응이다. 이 제품이 소위 말하는 홈쇼핑대박상품 반열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제품이 지닌 다양한 특장점과 풍성한 구성, 부담 없는 가격에 있다. 여기에 또 하나, 화면 가득 다양한 꼬막요리들을 맛깔스럽게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영상의 힘에 있다. 제품을 직접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없는 홈쇼핑 고객들에게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가장 강력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홈쇼핑인서트영상이기 때문이다. 

프레시지의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의 홈쇼핑인서트영상을 제작한 송영철공작소 관계자는 “기존에 홈쇼핑에서 소개됐던 다른 꼬막제품들이 별다른 호응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바다眞향 가득 통꼬막장’은 조금 다른 컨셉의 홈쇼핑영상을 제작하고자 했다. 프레시지만의 신선한 원료에 대한 장점을 생생하게 전하고 먹음직스러운 요리들로 식감을 자극하는 것은 기본이고 외식시장에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꼬막요리를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부분도 함께 강조해 더 좋은 반응을 얻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홈쇼핑영상제작 전문프로덕션 송영철공작소는 1999년에 설립, 20년이상 홈쇼핑영상만을 전문적으로 제작해오고 있는 베테랑 제작사이다. 현재 건강기능식품, 헬스용품, 생활, 패션, 보험 등 다양한 상품군의 홈쇼핑인서트를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