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00 (일)
파이브지티, 얼굴 인식보안 기술...모바일과 연동
상태바
파이브지티, 얼굴 인식보안 기술...모바일과 연동
  • 길민권
  • 승인 2014.03.12 15: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FR-5000, 국내 순수 토종 기술로 만들어진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
최근 카드사 정보유출과 각종 범죄 등 보안?안전 관련 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남에 따라 사회가 불안에 떨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순수 토종 기술의 차세대 바이오 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인 파이브지티(대표 정규택 www.fivegt.com)의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이브지티는 보안행사에 참관하는 워킹맘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 체험 및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자녀의 안전 귀가 확인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파이브지티가 선보인 ‘GTFR-5000’은 국내 순수 토종 기술로 만들어진 얼굴 인식 보안 시스템이다. OS 또한 안드로이드를 적용해 스마트폰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부모가 외부에 있더라도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출입 여부 및 자녀의 안전 귀가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 할 수 있다.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할 경우에는 얼굴 촬영 후 보관, 전송이 가능하고 사진 촬영이라는 심리적 부담감 때문에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또 이 제품은 얼굴이 카메라를 바라보기만 하면 0.5초 이내에 인증되기 때문에 현재 널리 쓰이고 있는 지문인식 장치가 갖고 있는 접촉에 의한 위생 문제와 미인식 또는 인식 지연 등의 불편함이 없다. 뿐만 아니라 0.1룩스 환경에서 쌍둥이 구별도 가능하며, 안경 착용 유무, 어두운 밤에도 관계없이 얼굴을 인식할 수 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하나로 통합된 ‘스탠드얼론 임베디드 시스템 모듈(Stand Alone Embedded System Module)’을 장착하고 있어 제품 단독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때문에 외부장치가 따로 필요 없으며 어떤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하다.

파이브지티의 정규택 대표는 “얼굴은 열쇠나 카드, 비밀번호의 분실 또는 복제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열쇠이자 완벽한 보안 수단”이라며 “파이브지티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인 얼굴 인식 기술을 바탕으로 가정과 회사, 교육 시설, 군 시설 등 다양한 방면에서 안전과 행복을 지키는데 기여하는 선도적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