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5 (토)
안랩, RSA 2014 참가...지능형 보안위협 대응 전략 발표
상태바
안랩, RSA 2014 참가...지능형 보안위협 대응 전략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4.02.20 0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회 연속 참가, APT대응 솔루션 ‘안랩 MDS’ 소개 예정
안랩(CEO 권치중 www.ahnlab.com)은 오는 2월 24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보안 컨퍼런스 ‘RSA 컨퍼런스 2014’에 참가해 자사 APT 공격 대응 솔루션 ‘안랩 MDS’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안랩 MDSE’도 소개할 예정이다.

RSA 컨퍼런스는 매년 개최되는 보안 행사로 최신 보안 트렌드 관련 발표와 솔루션 전시가 이루어진다. 올해로 3회째 참가하는 안랩은 전세계인이 모이는 자리에서 최신 보안위협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전시회의 규모가 확장되면서 안랩을 비롯한 마이크로소프트, 맥아피, 시만텍 등 주요 전시 기업들은 모두 북쪽 행사장(North Hall)에서 제품 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안랩은 행사장 브리핑 센터에서 글로벌 보안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APT 대응을 위한 다계층 보안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

안랩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APT 대응 솔루션 ‘안랩 MDS’의 특장점과 ‘안랩 MDSE’를 소개할 예정이다. ‘안랩 MDS’는 APT와 같이 점점 지능화되는 보안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안랩의 오랜 보안 노하우가 모두 집결된 제품”이라며 “알려지지 않은 신종 악성코드를 탐지하기 위해 다차원 기반의 동적 행위 분석을 수행하고, 문서 파일 등의 비실행형 파일에 대한 동적 콘텐츠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안랩은 이번 RSA에서 최초로 신제품 ‘안랩 MDSE’도 소개한다. ‘안랩 MDSE’는 PC와 같은 ‘엔드포인트’의 전수검사를 통해 보안 위협에 대한 가시성 및 보안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APT와 같은 고도화된 위협의 실시간 탐지, 분석 및 대응까지 가능한 솔루션이다. 기존의 시그니처, 혹은 블랙/화이트 리스트 기반의 솔루션이 탐지하기 어려웠던 알려지지 않은(Unknown) 위협, 제로데이 취약점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제품은 모든 엔드포인트의 파일과 행위, 유입경로를 실시간으로 탐지 및 분석해 실제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즉각 대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안랩 권치중 CEO는 “APT와 같은 지능형 보안 위협이 전세계적으로 현실화되고 있는 추세에 올해로 3회째 RSA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안랩은 이러한 진화한 위협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전략과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