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0 (금)
“전액무료” 한국심리교육협회, 수면장애 불면증·기면증·만성피로 및 공황장애증상 등 심리상담센터에서 마음수련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국비지원없이 스터디
상태바
“전액무료” 한국심리교육협회, 수면장애 불면증·기면증·만성피로 및 공황장애증상 등 심리상담센터에서 마음수련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국비지원없이 스터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10 0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심리교육협회(한교협) 평생교육원은 수면장애증상(불면증·기면증·만성피로증상)과 공황장애증상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심리치유와 극복방법을 돕는 심리상담센터의 심리상담사 등 27종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홈페이지에 무료로 회원가입만 해도 조건없이 온라인강의를 3과정까지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취지는 수면장애증상, 공황장애증상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전액무료 이벤트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상담(서로 이야기 하다)기법을 배워 심리장애증상으로 인해 평소 힘들었던 인간관계·대인관계능력 회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낮아진 자존감의 높이는 법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강의는 4~6주 단기교육과정으로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100%온라인강의와 자격시험으로 바쁜 학습자들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자가 강의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문자, 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시험일정과 수강신청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운영으로 맞춤별 학습정보를 안내하고 있어, 학습자가 자격증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 재촬영을 통한 최신 강의로 편성되어 있으며, 유능한 강사진들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설명으로 어렵지 않게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는 별도로 구매할 필요 없이 해당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수면장애증상이란 건강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불면증과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낮 동안에 각성을 유지하지 못하는 기면증이 번갈아 나타나는 증상을 말한다. 수면장애 종류에는 섭식장애와 코골이·수면무호흡증, 하지불안증후군, 갱년기수면장애, 우울증수면장애, 렘수면장애(램수면장애) 등이 있다. 수면장애는 지역별 수면클리닉을 방문하여 수면다윈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 후 다양한 치료법으로 호전될 수 있으나, 무엇보다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발생한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 심리적으로부터의 심신안정을 먼저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황장애란 곧 무슨 일이 생길 것 같은 아주 심한 불안상태다. 공황장애증상의 원인은 유전적요인과 심리사회적요인 등이 있다. 공황장애 종류에는 소아공황장애와 어린이공황장애, 스트레스성공황장애 등이 있다. 공황장애 극복방법에는 자가진단테스트를 활용하여 원인을 파악 후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 호전될 수 있으나, 내담자가 가까운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전문상담사로부터의 상담기법의 도움을 받아 심리적인 안정을 취할 것을 권장한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위와 같은 증상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극복을 돕는 자격증들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하고 있다. 자격증추천 과정에는 불안장애증상(조울증·조증·대인기피증·사회공포증·트라우마, PTSD(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 공포증(포비아) 등)을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활용하여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가슴이 답답할 때와 가슴·심장 두근거림 등을 에니어그램(애니어그램)테스트를 활용하여 극복을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DISC성격유형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우울증초기증상·스트레스자가진단 등의 심리테스트 도구들을 활용하여 내담자의 성향을 파악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 등이 있다.

또한, 클래식과 악기연주 등의 매개를 활용하여 마음의 안정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미술치료프로그램(아이클레이, 만다라, 컬러링북 등)을 활용하여 집중력향상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치료프로그램(프뢰벨, 가베, 몬테소리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 자격증, 치매초기증상과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남성·여성갱년기증상 등의 예방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 개설된 자격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취업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에도 기재가 가능하여 다양한 직업군의 취업과 재취업을 돕고 있다. 자격증취득 후 보건복지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상담·교육지도분야에도 활용할 수 있어, 미래유망직업자격증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해당 민간자격증들을 취득할 경우 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와 부부상담센터(부부상담클리닉),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같은 상담시설, 재가노인요양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정신건강증진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여성일자리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센터·노인복지관·노인주간보호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와 같은 복지시설, 방과후돌봄교실과 청소년수련관과 같은 교육시설,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신세계문화센터, 현대백화점문화센터와 같은 문화시설 등 사회곳곳에서 다양하게 상담·교육지도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사회공헌·재능기부일환으로 마련한 전액무료이벤트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국가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한국보육진흥원), 요양보호사자격증(국시원)과 한국장학재단, 한국방송통신대학교(방통대) 사회복지사자격증,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세무사회자격시험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과 재취업준비를 돕고 있다.

또한, 불면증 극복하는 법과 불면증치료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마음의 소리와 국비지원종류(직장인국비지원·실업자국비지원·근로자국비지원 등), 국비지원컴퓨터학원, 국비지원신청, 국비지원카드 및 스터디카페와 스터디룸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다양한 직업군의 직무능력향상을 통해 취업경쟁력 향상과 취업범위를 넓히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전액무료이벤트”는 성격장애증상(자기애성 성격장애, 경계선·경계성 성격장애, 연극성 성격장애), 불안장애증상(우울장애·공황장애·강박장애·망상장애), 분노조절장애증상(화병장애·신경장애), 지적발달장애증상(틱장애, 자폐증, 초등·성인ADHD증상, 아스퍼거증후군, 다운증후군) 등 다양한 심리장애증상의 극복하는 법을 배워보고자 하는 이들과 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청년내일채움공제 및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또는 구직자내일배움카드·실업자내일배움카드·재직자내일배움카드·근로자내일배움카드 등)와 문화누리카드·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국민행복카드 등의 지원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나이·학력·지역 제한없이 지원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