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05 (토)
씨케이앤비,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 제공으로 수출바우처 파워수행기관 선정
상태바
씨케이앤비,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 제공으로 수출바우처 파워수행기관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8 16: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 제공으로 수출바우처 파워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수출바우처 사업은 신청한 기업 중 우선 순위로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를 부여하고 바우처를 받은 기업은 다양한 수출활동 메뉴판(시장조사, 브랜드개발, 디자인, 홍보, 전시회, 인증 등)에서 필요한 서비스, 원하는 서비스(수행)기관을 직접 선택해서 수출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지원되는 신개념 수출 지원 사업 플랫폼이다.

최근 KOTRA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018년 한 해 동안 수임건수, 수임금액, 고객 만족도 평가 등을 합산한 계량 실적을 바탕으로 지정 기준 이상의 수행기관 156개사를 별도 선정하여 ‘파워’ 태그를 할당했다. 주식회사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도 2018년도 수출바우처 파워 수행기관에 선정됐다.

히든태그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을 활용한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각각의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다. 이를통해 소비자들이 히든태그 앱을 설치해 제품에 부착된 라벨을 스캔하면 제품의 정품, 가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가품이 의심되는 지역, 판매처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추적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현재 56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이며, 이는 국내 정품인증 업계에서 최다 레퍼런스”라면서 “히든태그는 고객들의 제품 스캔 및 가품 제보로 많은 가품 업체들을 적발해왔으며 중국어, 베트남어, 영어, 일본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수출 기업들을 도울 최고의 파트너”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