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20 (토)
스마트폰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및 카톡대화방 복구 가능
상태바
스마트폰 디지털포렌식 복구전문업체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및 카톡대화방 복구 가능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은 많은 데이터를 담고 있기 때문에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차에 깔리는 등 파손이나 침수가 발생하게 될 경우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를 걱정하기 마련인데, 이는 전문적인 도움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는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와 같이 데이터가 저장된 메모리칩이 있어 충격, 침수 등의 이유로 물리적 손상에 따라 메인보드고장, 액정 등의 요인으로 인해 제품의 구동이 불가능하여도 메모리칩만 손상이 없다면 모든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최신형 스마트폰 복구 뿐만 아니라 2G 폰, 3G 폰과 같은 구형 폴더폰과 피처폰의 삭제한 문자 메시지 복구와 사진복구도 가능하다. 구형 핸드폰의 전화번호부(연락처)복구, 통화(기록)내역 복원이 가능하며, 핸드폰 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증상,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에도 데이터 복구가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데이터복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해당 기업은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핸드폰 문자 복구, △휴대폰 사진 복구 △핸드폰 전화번호(t연락처) 복구, △skt·kt·lg통화기록내역조회 복원, △인터넷접속기록 복구, △메모·일정 복구, △음성(통화녹음)복구, 등 디지털 기기에서 삭제된 사진, 동영상, 문서 파일 등을 되살리는 복원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메신저 복구,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대화방 복원, 첨부파일 복구, 보이스톡, 위쳇, 라인, 밴드, 텔레그램,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트온,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방 복구와 저장기간이 만료된 사진이나 채팅방 나가기로 인해 삭제가 된 동영상, 문서, 한글, 엑셀 파일 등의 데이터를 복원한다.

또한, 다양한 모바일 통신기기에 대한 사용자의 실수, 내구성, 충격, 침수, 화재등으로 인해 데이터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 데이터를 복구한다. 특히 시스템 복구의 경우 다양한 시스템의 장애 및 부팅 불가로 인한 시스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스템을 정상 부팅하게 한다. 아이폰 메인보드고장, 아이폰 무한사과, 무한로딩, 무한부팅, 아이폰 안켜질 때(안켜짐) 증상도 복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핸드폰 데이터복구 외에도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USB, SSD, SD카드를 포함하여 카카오톡 영구삭제, 컴퓨터&노트북 하드복구 등 데이터 복구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가 가능하다”라며 “이제 핸드폰메인보드 고장이나 휴대폰 메인보드 고장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황할 필요없이 핸드폰복구 전문업체에서 해결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