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00 (토)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인강지원 이벤트’ 취업·진로코칭 원데이클래스 관심자 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자격증 교육제공
상태바
국제자격검정원, ‘무료인강지원 이벤트’ 취업·진로코칭 원데이클래스 관심자 심리상담사·코딩지도사자격증 교육제공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2 10: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이 무료인강(인터넷강의)지원 이벤트로써 취업교육 및 진로교육을 위한 원데이클래스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과정과 코딩교육지도사 등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26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인강지원 이벤트 취지는 진로적성상담사 등의 자격증취득과정 무료교육 제공을 통해 청년취업준비생부터 30대취업·40대취업·50대취업 및 60대 이상 재취업 준비생까지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 심리학이나 교육학 관련 취업 및 진로 찾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 취득으로 자기계발을 지원코자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재능기부 취지로 기획했다.

특히 자격증과정들은 모바일, PC를 통해 100%온라인강의로 진행되므로 바쁜 일상으로 원데이클래스나 단기직무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희소식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무료인강이벤트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무료접수 처리된다. 고졸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무료지원을 받게 되며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6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가지 자격과정까지 선택하여 무료수강가능하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의 평생교육원으로써 교육재능기부 취지 무료수강이므로 신청 간 일체의 제출서류(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등의 재직자·실업자국비지원신청자격서류, 교육기부포털신청서류 등)는 없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진로적성검사(진로검사·진로컨설팅) 및 진로상담을 통해 진로탐색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올바른 미래방향을 제시하고, 가정과 학교 및 직장 등에서 대인관계 갈등이나 여러 이유로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는 건강한 일상적응을 돕는다. 또한 기업문화개선을 위한 근로자지원프로그램(EAP)의 심리치유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된다.

주요 활용처로는 아동청소년·성인심리상담센터 뿐 아니라 사회복지시설 및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의 상담시설, 기업의 인사지원담당이나 CS교육담당, 종교시설이나 군심리상담센터, 평생교육원과 바우처서비스 제공인력 등 다양한 활용처가 포함된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된 심리상담 자격증종류로는 내담연령별로 아동심리상담사와 청소년심리상담사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해당되며, 심리치유목적별로는 분노조절장애상담사와 인지행동심리 및 가족심리상담자격증사(가족상담) 등이 포함된다. 심리치유매개별로 미술심리상담사 및 음악심리상담사와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운영 중이며, 심리검사테스트 도구별로는 심리분석상담사(DISC검사 에고그램테스트) 및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MBTI검사)와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과정이 특성화되어있다.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는 아동청소년들의 학습능력향상과 인성교육 및 부모교육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목적이 있다. 주요 활용처로는 학습코칭센터와 예절학교 및 학원·공부방, 어린이집과 유치원 및 학교기관, 아동청소년심리상담소와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청소년복지관, 아동청소년수련원과 문화센터 및 평생교육원 등 여러 시설에서 활용된다.

교육원에 개설된 아동청소년지도 분야 자격과정에는 학습지도에 중점을 둔 자기주도학습지도사(동기부여를 통해 공부잘하는법 및 집중력높이는법), 코딩지도사(코딩교육지도) 및 언어발달지도사와 영재창의지도사(창의력키우기), 독서지도사(독서교육 및 독후감쓰는법)와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및 초등영어지도사 등이 있다. 또한 부모교육 및 인성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은 인성교육지도를 위한 자격증추천과정에 해당된다.

교육원 자기계발지원 담당자는 “국제자격검정원의 금번 무료인강지원 이벤트를 통해 취업준비와 진로직업탐색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본원에 개설된 26가지 전 자격과정은 100%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되며 2급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는 특성화된 장점이 있다.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무료강의교안 및 무료기출문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본원에서는 학습자들께 취업정보 또한 전폭적으로 제공코자 무료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취업취직정보는 물론 문화센터강사지원방법,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 및 1365자원봉사포털 바로가기 또한 제공된다. 앞으로도 무료자격증인강 이벤트를 통해 전망있는자격증 및 주부자격증추천과정, 인기있는 직장인자격증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