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5 (금)
㈜비케이바이오, 제주지역 기술혁신형 기업인 ‘2019년 제주 스타기업’ 선정
상태바
㈜비케이바이오, 제주지역 기술혁신형 기업인 ‘2019년 제주 스타기업’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8.01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케이바이오가 7월 31일 제주 벤처마루에서 열린 ‘2019년 제주 스타기업’에 선정되어 인증서 수여식에 참여하였다.

제주스타기업은 성장 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법인체로 제주지역의 기술혁신형 기업을 말한다.

맞춤형 중장기 성장전략 로드맵 수립과 핵심기술 상용화 R&D 기획 과제 도출을 위한 기업성장계획 컨설팅과 기업혁신활동 등을 최대 5년간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경영ㆍ리더십ㆍ마케팅ㆍ성장전략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를 통한 체계적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비케이바이오는 면역 다당체 분리, 정제, 분석 기술 등 기능성 소재 개발 및 PEF(펄스에너지) 기술을 활용한 생산공정 개발 등 다양한 R&D 보유 기술 및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2019년 제주스타 기업에 선정이 되었다.

㈜비케이바이오 최혁준 대표이사는 “스타기업으로 선정이 된 만큼 이번 기회로 회사가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자사가 보유한 핵심 기술을 상용화 하여 제주기업으로 글로벌 성공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비케이바이오는 펄스전기장(PEF)을 이용한 식품의 살균기술로 녹색기술인증을 지정 받기도 했다. 펄스전기장을 이용한 식품의 살균기술은 살균공정에서 전기에너지를 사용하여 탄소발생을 줄이는 친환경적 살균기술로 열효율 감소 없이 에너지 소모량을 절감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