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14:15 (화)
비트코인 사태로 중국인민은행 DDoS 공격 발생
상태바
비트코인 사태로 중국인민은행 DDoS 공격 발생
  • 길민권
  • 승인 2013.12.22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비트코인 가격 계속 하락세...현재 가격은 2,650위안
중국 언론보도에 따르면 지난 12월17일, 중국인민은행 관련 책임자가 은행, 支付?(alipay), ?付通(Tenpay) 등 금융기관과 온라인 지불서비스 제공업체의 관계자들을 만나 Bit coin, Lite coin 지불서비스와 교환서비스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따라서 이미 업무상 거래가 발생한 지불기관과의 합작관계를 해제하며, 저축자금은 춘절(음력 1월 1일) 전에 인출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것을 강조했다.
 
관련 정보가 전파된 후 비트코인의 가격은 6천 위안에서 3천7백 위안으로 급속한 하락세를 맞았으며, 많은 사용자들은 큰 손실을 보았다.
 
현재 중국에서 제일 큰 비트코인 교환센터 BTC 차이나는 인민폐 저축서비스를 중단한 상황이며, 또한 ?付通(Tenpay) 등 지불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인민폐 저축, 지불거래도 중지했다. 이러한 후풍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계속 하락세를 맞아 현재 가격은 2,650위안 내외이다.
 
18일 오후 모 블로그의 정보에 따르면, 현재 상황에 불만을 가진 비트코인 채굴자가 앙심을 품고 중국인민은행 홈페이지를 상대로 DDoS공격을 펼쳤다.
 
심지어 모 해커는 관련 홈페이지에 침입해 비트코인 관련 언론을 배포했다는 소문도 퍼지고 있다. 한때 중국인민은행 홈페이지는 정상적인 액세스가 불가능했지만 현재는 복구되었다.
 
중국인민은행은 중국의 중앙은행으로 1948년 설립됐다. 중화인민공화국인민은행법의 규정에 따라 국무원의 지도하에 독립적으로 화폐정책을 수립 운영하고 있는 기관이다.
 
[뉴스제공. 중국 보안정보 전문기업 씨엔시큐리티 / www.cns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