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40 (토)
온라인 게임 거상 사이트에서 XSS 취약점 발견
상태바
온라인 게임 거상 사이트에서 XSS 취약점 발견
  • 길민권
  • 승인 2013.11.26 1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그들을 제대로 필터링 하지 못해 생기는 취약점...주의”
유명 경제전략 온라인게임 거상 사이트에서 XSS 취약점이 발견됐다. XSS 취약점은 OWASP에서도 주요 웹사이트 취약점으로 거론하고 있는 취약점이다. 방치할 경우 사용자들을 피싱사이트로 유도하거나 악성코드 감염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해당 취약점을 발견하고 데일리시큐에 제보한 김용진(JTJSOFT 소속) 군은 “11월 초 거상 사이트에서 XSS 취약점을 발견했다”며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 보안조치가 필요해 데일리시큐에 제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취약점 발생 원인에 대해 김 군은 “취약점의 원인은 onerror, onload, iframe 등과 같은 태그들을 제대로 필터링 하지 못해 생기는 취약점”이라고 설명했다.
 
또 취약점 대응방안에 대해 그는 “html 태그가 필요없는 게시판이니 html 태그를 실행 못하게 하거나 on을 필터링한거나 <, >와 같은 것을 엔티티 문자로 필터링 해주면 될 것”이라고 조언하며 “이런 취약점을 방치할 경우 피싱사이트 유도, 쿠키값 탈취, 바이러스 주입 등이 이루어 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는 해당 취약점을 KISA에 전달해 보안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