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10 (일)
억대 연봉을 받는 보안전문가는 누구일까?
상태바
억대 연봉을 받는 보안전문가는 누구일까?
  • 길민권
  • 승인 2013.11.22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SIS, 27일 "진정한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건" 무료 특강 진행
진정한 보안전문가가 되면 '억대 연봉'을 받을 수 있을까? 어떤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할까? 비 보안전공자인데 보안을 공부하고 취직이 가능할까? 취업 및 재취업을 위해 어느 정도의 스펙이 필요할까?
 
취업시장이 얼어붙어 어렵다고 하지만 정작 사람을 뽑는 기업 인사팀에서는 사람이 없다고 한다. 특히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보안 관련 분야의 취업 및 재취업 시장을 살펴보면, 고민은 깊어진다.
 
보안 취업시장에서 필요한 인재는 기술적 보안은 물론 물리적 보안과 함께 시스템과 사람을 관리하는 관리적 보안에 대한 이해가 깊은 사람이다.
 
L전자의 박윤재 대리는 "기술적 보안에 치우친 엔지니어들은 많다. 하지만 현재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는 시스템 및 사람을 관리하며 보안으로 인해 회사가 손해를 보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관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물리적 보안을 아우르는 융합보안 교육과정인 산업보안 MBA를 운영하고 있는 aSSIS(서울과학종합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오는 11월 27일(수) 19:30~ 보안 컨설팅•헤드헌트 대표를 초청해 "진정한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건"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무료 행사이며,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행사 등록: www.assist.ac.kr/site/aSSIST/mail/20131120_pmba/01.html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