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5:35 (일)
소프트포럼, 관련 제품 출시하며 모바일 보안사업 강화
상태바
소프트포럼, 관련 제품 출시하며 모바일 보안사업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3.11.05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메일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
소프트포럼(대표 이경봉 www.softforum.com)은 모바일용 보안 메일 솔루션을 출시하며 모바일 사업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큐어익스프레스엠은 공개키 기반 암호화 지원 방식을 사용하며 iOS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모두 지원한다.
 
이 업체의 '제큐어익스프레스엠(XecureExpressⓜ)’은 각종 고지서, 신용카드 청구서, 월급 명세서 등의 보안 메일을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환경과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주민번호나 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바로 보안 메일 및 첨부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시장에서 사용되는 보안 메일 솔루션은 2000년대 초반 개발된 제품이라 PC 상에서 액티브X 기반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때문에 사용자들이 휴대폰으로 이메일에 첨부된 명세서나 청구서를 확인하려면 각 카드사 앱을 개별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XecureExpressⓜ을 사용하면, 기존 금융권 모바일 앱과 연동된 전용 뷰어를 통해 청구서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기업 고객의 경우, 전용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소프트포럼 이경봉 대표는 “메일은 모바일 기기에서 킬러 앱임에도 불구하고, 고지서, 청구서등 보안 메일은 확인할 수 없는 기능상의 허점이 있었다. 이에 대해 모바일에서 보안 메일을 확인하고자 하는 수요가 금융권 및 기업들에서 꾸준히 있어 왔다. 이번 신제품은 고객들의 요구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이미 많은 금융권 및 기업 고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조만간 구축 사례를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포럼은 11월 내에 또 다른 모바일 보안 신제품을 공개해 모바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데일리시큐 오병민 기자 bmoh@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