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55 (일)
물걸레청소기, 진공청소기 등 청소기 관리 및 사용시 주의사항
상태바
물걸레청소기, 진공청소기 등 청소기 관리 및 사용시 주의사항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22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61969_0.png

▲사진: 아너스 듀얼 물걸레 청소기 R3 골드컬러

공간의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일은 중요하다. 특히 미세먼지가 일상이 된 시대에 요즘과 같이 습한 장마철에는 청소를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위생문제가 온 가족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미관상 문제는 물론 청소하는 습관을 보여주는 것도 가정교육에서도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진공청소기, 물걸레청소기 등 청소기를 사용해서 바닥의 먼지를 청소한다. 이러한 일상적 사용 속에서는 청소기 자체의 관리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필터나 흡입구 등의 관리에 소홀하면 청소기의 성능의 저하는 물론 깨끗한 청소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청소기 자체에서 또 다시 먼지가 빠져나올 수 있다.

청소기의 필터는 보통 물 세척이 가능하므로 본체에서 분리 후 먼저 칫솔이나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털어낸 후 흐르는 물에 닦아가며 헹궈서 관리해야 한다. 먼지봉투의 경우에는 2개월에 한 번은 교체할 것이 권장된다.

또한, 청소기를 사용할 때도 먼지가 발생된다. 무작정 청소기를 움직이는 것은 오히려 먼지를 대기 중으로 흐트러뜨리는 일이 될 수도 있다.

때문에 최근에는 진공청소기 기능에 물걸레청소기 기능까지 함께 있는 청소기들이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듀얼 극세사 물걸레청소기 같은 경우에는 흡입력도 좋고, 청소기 솔 헤드가 2개라서 보다 세심한 청소가 가능하다. 프리미엄 듀얼 물걸레청소기의 경우에는 선 조차 없는 코드레스 무선인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