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4:55 (일)
혈관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키우는 법까지 인기...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효과는? 먹는 방법·부작용까지
상태바
혈관에 좋은 음식 '새싹보리', 키우는 법까지 인기...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효과는? 먹는 방법·부작용까지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9.07.18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싹보리분말 속 폴리코사놀 효능이 알려지면서 새싹보리분말이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새싹보리의 인기로 집에서 새싹보리 키우는 방법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싹보리는 새싹보리 씨앗 파는 곳에서 씨앗을 구매하여 키우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과 더불어 새싹보리분말 부작용까지 한데 모아 정리했다.

새싹보리분말 효능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조절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 고지혈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혈관 속 지방 감소 효과는 다이어트 효과로 이어진다. 새싹보리 다이어트는 중성지방 빼는 법으로 적합하다. 새싹보리의 사포나린은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농촌진흥청 임상시험에 따르면, 새싹보리 추출물 8주간 섭취 시 혈당이 10.2% 감소했다. 이에 새싹보리는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주목받는다. 아울러,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새싹보리는 영양소가 응축된 분말 가루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새싹보리분말 파는 곳에서 새싹보리분말을 구매할 때는 유기농 새싹보리분말인지 확인해야 한다. 새싹보리분말은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아울러, 각종 요리에 뿌려 먹어도 된다. 새싹보리분말로 해독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는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좋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새싹보리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갈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해독주스 먹는 방법은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 번 나눠 마시면 된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새싹보리분말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 복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없이 섭취하는 방법은 새싹보리분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다. 새싹보리분말은 하루 10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루 새싹보리분말 먹는 양은 2티스푼 정도라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