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05 (금)
일산미용학원 수뷰티아카데미, 2019년 국비지원훈련기관 승인...8월 1일 개강
상태바
일산미용학원 수뷰티아카데미, 2019년 국비지원훈련기관 승인...8월 1일 개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10 12: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일산수뷰티아카데미).jpg
사진제공= 일산수뷰티아카데미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찾아오면서 더 편하고 좋은 생활이 이어질 전망인 가운데, 뷰티 시장은 이러한 시대 속에서 자연스럽게 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일산 수뷰티아카데미는 2019년 8월 1일부터 기존 교육 일반과정 외 국비 지원 훈련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크업을 비롯해 이용사, 네일아트, 미용사(일반), 미용사실무과정 등 교육 과정을 진행해 온 주엽역 수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은 수강생들에게 항상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온 교육기관으로 이번 2019년 약 1001개 직종에 해당하는 국비지원 뷰티분야의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 수뷰티아카데미는 유승혜 원장이하 강사진은 2019년 한성대학교 외에 수도권 내 많은 미용대학에 수강생들을 입학시키는데 도움을 줬고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주는 등의 전문 뷰티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 왔다.

현재 수뷰티아카데미에서는 미용사(일반), 미용사(피부) ,미용사(네일아트), 미용사(메이크업)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고 미용 국가 자격증과정도 함께 운영중이다. 각 교육반은 취업 및 창업 전문 교육으로 실전 위주의 교육과정이 실시되고 있으며 짧은 기간동안 빠르게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미퍼머넌트메이크업(반영구화장), 왁싱, 한국형특수 관리(경락), 실무속눈썹 연장 등의 일반 교육 과정도 평일·주말 속성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일산미용학원 수뷰티아카데미는 국비지원 교육과 함께 하며 지금까지 진행해 왔던 것처럼 교육부 교육기부 ‘고양시 진로체험수업’, ‘경기 꿈의 대학 수업’, ‘ipsn국제미용자격증 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미용의 진로와 꿈을 심어주는 기회를 줄 수 있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미용은 내적 외적 아름다움을 창출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모든 수강생들에게 항상 인격과 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일산뷰티학원 수뷰티아카데미는 일산 내의 단기속성 반으로 국가자격증미용사(일반, 피부, 네일아트, 메이크업)과정을 진행하고 있고 헤어샵·네일샵 계획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잘가르치는 학원이라고 알려지기도 했다.

한편, 국비지원 이용사 반은 직업능력 훈련교사 황효진 강사, 헤어커트실무과정은 직업능력 개발훈련 2급교사인 김현미 강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학생들을 위해 수뷰티아카데미에서는 쾌적한 강의실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 장비를 갖춰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