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5 (일)
농협목우촌, 초복 맞이 무더위 날려줄 영양만점 ‘삼계탕 5종’ 판매
상태바
농협목우촌, 초복 맞이 무더위 날려줄 영양만점 ‘삼계탕 5종’ 판매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9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시송출]190709_데일리시큐_pj_농협목우촌.jpg
지난달 27일 국방일보에 따르면 군 장병들이 유격훈련이 끝난 뒤 먹고 싶은 급식메뉴 1위로 ‘전복삼계탕’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더위와 피로를 풀어주는 보양식인 삼계탕은 군부대에서도 여름 인기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하지만 삼계탕은 비싼 가격과 재료준비의 번거로움, 긴 조리시간으로 인해 먹기 부담스러운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 가운데 ‘농협목우촌’(대표이사 곽민섭)은 주부, 바쁜 직장인들, 싱글족,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삼계탕 제품을 선보였다. 

대표제품인 ‘생생 삼계탕’은 건강에 좋은 인삼, 찹쌀, 대추 등 엄선된 재료와 신선한 국내산 닭을 사용하여 맛과 영양이 풍부한 닭백숙 제품이다. 이 외에도 녹두‧인삼‧대추가 들어있는 ‘생생 녹두 삼계탕’, 황기‧찹쌀‧대추가 들어있는 ‘생생 황기 닭백숙’, 신선한 영계를 깨끗이 손질하여 각종 한방재료를 넣은 ‘안심 삼계탕’ 등 다양한 삼계탕 제품들이 출시됐다.

최근에는 맛과 영양,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좋은 신제품 ‘쉐프9단 목우촌삼계탕’을 선보여 판매 중에 있다.

이번 5종 삼계탕 신제품은 간편한 조리방식이 특징이다. 끓는 물에 제품을 봉지 채 넣고 가열하거나 냄비, 뚝배기에 제품을 부은 후 끓여 먹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영양만점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농협목우촌 삼계탕 상품기획 담당자는 “더위로 인해 기운이 없을 때 영양소가 풍부한 삼계탕 한 끼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올 여름도 긴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소비자들이 무더위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간편한 조리방법으로 보양식 삼계탕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목우촌 삼계탕은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목우촌 직영 쇼핑몰 목우촌몰 혹은 전화로도 주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