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05 (일)
비타민C 많은 음식 '카카두플럼' 효능…강력한 항산화 작용능력 가지고 있어
상태바
비타민C 많은 음식 '카카두플럼' 효능…강력한 항산화 작용능력 가지고 있어
  • 김연서 기자
  • 승인 2019.07.09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두플럼은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카카두플럼에 함유된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약 100배정도 많다. 아래에서 카카두플럼의 효능과 카카두플럼 먹는 방법, 카카두플럼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카카두플럼 효능

카카두플럼은 척박한 야생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식물이다. 그런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카카두플럼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비타민C다. 카카두 플럼은 비타민C가 많은 음식으로 비타민C는 항산화 물질이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막는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암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다. 체내 쌓인 중금속 배출을 돕기도 한다. 이외에도 중성지방 배출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카카두플럼은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예방에 좋다. 뿐만 아니라 엘라그산 성분으로 인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다.

카카두플럼 먹는 법

카카두플럼 먹는 방법은 카카두플럼 분말 가루를 통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카카두플럼 분말 섭취방법은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곁들여 섭취할 수도 있다. 카카두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분말 기준으로 약 0.25g이다. 티스푼 기준 1/3스푼이라 할 수 있다.

카카두플럼 부작용

카카두플럼은 특별한 독성은 없지만 과다섭취 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카카두플럼을 다량 섭취할 경우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카카두 플럼은 비타민C가 많은 음식이다. 비타민C는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 때문에 카카두플럼을 섭취할 땐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