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05 (토)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 등 디지털 포렌식 복원으로 진행
상태바
데이터 복구 전문 '예스컴' 카카오톡 대화내용, 채팅방 등 디지털 포렌식 복원으로 진행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9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58478_0.jpg
스마트폰 보급율과 성능이 높아지면서 통화나 문자메시지만 주고 받는 것이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여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앱으로 서로 공유하거나, 편집 어플을 이용하여 좀 더 다양한 창작물을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사용중 실수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파손, 침수 등의 고장으로 데이터에 접근을 할 수 없게 되어 데이터 복구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대화방 복구 내용이 증거 능력으로서 활용가치가 커지면서 스마트폰복구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담당 엔지니어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복원 상담 및 신청을 해주시는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황에 따라 올바른 대처를 하는 것이다. 침수폰의 경우 전원을 켜는 경우 쇼트 현상으로 메모리가 손상될 가능성이 높고 실수로 삭제한 경우에는 오버라이트(덮어쓰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비행기 모드로 전환 을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켜두고 있는 것 자체 만으로도 수많은 정보가 스마트폰 내부에서 읽고 쓰기 작업을 계속 하게 되기 때문이다. 또한 요즘 많은 분들이 문의를 하는 카톡 대화방, 채팅방, 카카오톡 대화내용, 보이스톡 복구, 첨부사진, 삭제한 카카오톡 복원 등은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해 철저하게 보호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휴대 폰 명의자와 실사용자 관계를 확인한다. 신분증 사본, 휴대폰 가입/해지 증명서가 첨부되어야 하며 대리인의 경 우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도 필요하게 된다. 함부로 타인의 휴대폰복구를 진행할 경우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 기 때문이다"라고 조언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마트폰복구의 경우 디지털 포렌식 복구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 숙련된 엔지니어와 최신 복 구 장비 및 다양한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업체를 찾는 것이 최상의 결과를 얻는 최소한의 기본이다.

스마트폰복구 전문 '예스컴'에서는 침수, 파손, 화재 등에 의한 고장난 핸드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 동영상 복구를 기본으로 전화번호부, 문자, 음성, 통화내역, 메모, 일정 복구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채팅방, 보이스톡, 카톡 대화내용, 첨부파일 복원 등 메신저 관련 복구도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보안이 까다로운 최신 갤럭시 모델 및 아이폰 복구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컴퓨터, 노트북(맥북) 관련 수리 및 복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드디스크. SSD, 외장하드 복구, USB, SD카드 등 메모리 복원, DSLR카메라와 블랙박스, CCTV복구 및 삭제파일, 한글, 엑셀 등 문서 복구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기업 서버복구(나스), 랜섬웨어(갠드크랩, 매그니 베르)복구도 가능하다.

현재 다양한 항목에 대한 데이터 복구비용 및 공임비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간은 7월말까지며 서울 강남, 동대문, 경기 남양주, 하남, 일산, 인천 등 수도권 전 지역은 전문엔지니어 가 무료출장방문으로 진행하며 상황에 따라 센터 내방, 택배 접수 및 원격지원으로도 처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