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13:15 (수)
안랩, 보안 분야 석학 유진 스패포드 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안랩, 보안 분야 석학 유진 스패포드 교수 초청 특강
  • 길민권
  • 승인 2013.10.15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 테마특강에서 글로벌 보안 이슈 공유

안랩은 15일 보안 분야의 권위자인 유진 스패포드(Eugene Spafford) 교수를 초청해 회사 1층 계단식 강의시설에서 안랩 임직원 대상으로 테마특강을 진행한다.

초빙강사인 스패포드 교수는 30 여년간 정보보안, 사이버 범죄, 보안 정책, SW엔지니어링 등을 연구해 온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이다. 현재 미국 퍼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이자 보안연구센터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안랩은 세계적 석학을 초청해 안랩 임직원에게 글로벌 보안 이슈와 사이버 보안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안랩의 보안 전문가들이 글로벌 감각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안랩의 사내 ‘테마특강’은 안랩 임직원 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문화교양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톰 누난(Tom Noonan) 시스코 부사장, 김정운 박사(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 드라마 ‘유령’의 김은희 작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업무 외 영역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있다.

안랩 안현진 인사팀장은 “안랩은 직원들이 회사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자기개발’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특강은 보안 업계 리더로서 글로벌 보안 이슈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패포드 교수는 ‘2013 세계지식포럼’에 참석차 우리나라를 방문했으며, 16일 포럼에서 김홍선 대표 등과 함께 ‘사이버 테러와의 전쟁’을 주제로 패널 토의를 할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호애진 기자 ajh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