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4 23:20 (토)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 개최
상태바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9.07.01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허브는 7월 10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의 2019 CIO 서베이 결과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AI)을 도입한 기업의 수는 4년간 270%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조 9010억 달러 규모인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이 2022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3조 923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

세미나허브 측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신기술이 크게 발전하면서 기업들이 관련 기술 구현에 더 큰 의지를 보여 이러한 대대적인 성장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LG CNS, 삼성 SDS, 마이크로소프트, PWC 등 인공지능 기반 컨택센터 기업 전문가가 참여해 최근 컨택센터 트랜드와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컨택센터 구축 방안을 위한 실제 모델, 사업 사례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전에는 ◇Experience is everything-사례로 살펴본 디지털 고객경험 전략 ◇Realize Your Intelligent Contact Center 'Brity ICC' ◇AI 컨택센터 솔루션 'Brity ICC' 및 적용사례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컨택센터 솔루션 및 구현전략 ◇AI 기반 컨텍센터를 위한 요소 기술 및 적용 사례에 관해 발표한다.

오후에는 ◇AI 챗봇으로 구현하는 비대면 고객상담 채널 구축 사례 ◇인공지능 화자인증으로 인한 컨택센터의 미래 ◇차세대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 플랫폼 ‘아이작(ISAC)’ ◇보험산업에서의 인공지능 플랫폼 ‘조나단’ 구축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7월 8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