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10 (금)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쉴드’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모바일 게임 유저의 눈길을 끌어
상태바
구글 환불, 애플 환불 ‘환불쉴드’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실시해 모바일 게임 유저의 눈길을 끌어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7.02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환불쉴드_7월2일_00시00분_예약.jpeg
과거에 출시되었던 모바일 게임들은 기기의 성능이 부족하여 콘솔이나 PC게임에 비해 게임성이 부족했던 경우가 많았으나 2011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기기의 성능이 기존에 비해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되면서 모바일 게임들도 콘솔이나 pc 게임에 뒤쳐지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게임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와 관련하여 유저들은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황금기라 칭하기 시작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나 리니지M, 클래시오브클랜, 리니지레볼루션, 검은사막M 등의 RPG장르를 필두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크게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현 상황은 유저들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암흑기라 칭하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호평을 받았던 게임들의 시스템을 답습하여 이름만 바꾼 채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연예인 등을 전면에 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취해 유저들의 유입을 유도한 뒤 과금유도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게임의 장르를 불문하고 사행성을 띄는 뽑기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뽑기 아이템은 게임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은 달라지지만 주로 게임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는 아이템 또는 캐릭터 카드 등을 매우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운영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될 정도였는데, 이 상황에 지친 유저들은 환불까지 결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바일 게임 환불은 혼자 환불을 진행할 경우 환불이 거절되는 사례가 많다. 모바일 결제는 구조가 복잡하며 환불 기준이 명확하지 않고 환불이 거절될 경우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할 때도 있다. 특히 구글은 한국지사가 미국본사에 비해 환불 승인 절차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 게임 환불 전문업체 환불쉴드가 주목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환불 전문가와의 상담 후 신청서만 간단하게 작성하면 빠르게 절차가 이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서비스는 15분이 채 소요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환불 결과를 확인한 뒤 수수료만 납부하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된다. 

기프트카드,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바일결제 등 모든 결제 건에 대한 환불 진행이 가능하며 구글환불의 경우 최장 120일의 환불 보장 기간을 책정해두고 있다. 환불쉴드에서 환불이 가능한 게임으로 모두의마블 환불,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환불, 열혈강호 환불, 천존협객전M 환불, 쿠키런 환불 등 다양하다.

환불쉴드 관계자는 “구글환불, 애플환불의 빠른 절차를 위해 24시간 고객 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 개개인 사유에 최적화된 맞춤형 환불 서비스를 진행해 수많은 재신청 단골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