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6 15:39 (수)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이 대전가구단지의 주역이 된 이유는?
상태바
메모리폼 매트리스 ‘마스슬립’이 대전가구단지의 주역이 된 이유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9.06.10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151122_0.jpg

오랜 시간 동안 국내침대시장은 스프링 매트리스가 시장을 주름잡아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에서 경험하지 못한 쿠션감과 지지력을 무기로 스프링 매트리스의 아성에 도전해 오고 있다. 그 중심에 국산 브랜드인 마스슬립(MARS SLEEP)이 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등장 이전 스프링 제품에 대한 대안제품들은 꾸준히 등장했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도 그 중 하나다. 한때 태국 등 동남아 국가를 여행하고 돌아온 여행객들 사이에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구매가 유행처럼 번지던 때가 있었다. 그러나 라텍스 자체가 열기와 습기에 약하다는 단점이 두드러져서 스프링 침대의 아성에 도전하기엔 모자란 감이 있었다. 이를 대신하고 나온 메모리폼 메트리스는 미항공우주국 NASA의 기술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탁월한 쿠션감과 지지력을 통해 매트리스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메모리폼 메트리스의 시장점유율이 스프링 제품을 앞서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세종시침대 시장 등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 및 일부 저가제품의 조악한 품질이 대중화의 발목을 잡아왔었다. 국내 메모리폼 매트리스 브랜드인 마스슬립은 자체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을 적용한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통해 높은 가성비와 품질로 침대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저가형의 일부 폼메트리스 브랜드의 경우 푸석한 쿠션감이나 혹은 지나치게 딱딱한 쿠션감이 소비자들의 실망을 유발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스슬립은 정부인증 획득 기업부설연구소 연구를 통해 개발한 5세대 메모리폼인 스마트폼을 개발, 제품 내 40%에 달하는 비율로 적용함으로써 기존 저가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불식시켰다. 기존 대전가구단지 내 4세대 메모리폼 대비 우수한 통기성과 쿠션감을 자랑하는 5세대 메모리폼은 수면 중에 인체가 움직일때에도 적절한 지지력을 통해 고루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것은 물론, 체형별, 연령별 추천 타입을 구분한 제품구성으로 수면관리에 민감한 국가대표 운동선수나 유명 셀럽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마스슬립 측은 세종시침대 및 대전침대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직접 라돈측정기를 이용한 라돈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라돈에 대한 불안감을 종식시키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3대 인증기관 시험합격을 통해 그 안전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직접배달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손상 없는 매트리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마스슬립은 이번에 세종시가구 및 대전가구단지에 오픈한 마스슬립 매장 오픈을 통해서 대전 및 세종시가구 시장에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주역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